승강기안전공단, 동반성장펀드 지원기업 공모
승강기안전공단, 동반성장펀드 지원기업 공모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2.10.2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최대 3억원 저금리 지원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이 승강기 중소기업 경영안정과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동반성장펀드 지원기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단은 IBK 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통해 6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지난 2017년부터 승강기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동반성장펀드 지원사업은 전체 60억원 중 33억7000만원에 대해 공모를 실시해 선정된 기업은 대출한도 3억원(1억원 증액)에 금리 감면 최대 3.60p%(자동감면 2.20%에 추가 감면 최대 1.4%p)의 경영안정 자금이 지원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11월 16일까지이며, 상생누리홈페이지(winwinnuri.or.kr)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 대상은 ▲승강기 또는 승강기부품 제조․설치․유지관리 중소기업 ▲승강기 또는 승강기 부품 관련 소재‧부품‧장비 제조 중소기업 ▲ESG 경영을 추진하려는 승강기 또는 부품 관련 중소기업 ▲승강기 분야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성과공유․협력이익 공유제 참여 중소기업이다.

공단 이용표 이사장은 “경제위기 및 글로벌 기준금리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승강기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을 위해 동반성장 펀드 지원기업 공모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육성과 승강기 산업진흥을 위해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발굴하고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