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승강기협회, ‘승강기 인력 양성 위한 교육협의체’ 출범
대한승강기협회, ‘승강기 인력 양성 위한 교육협의체’ 출범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2.11.0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강기 업계 인력난 해결 및 효과적인 인재양성 방안 모색
@대한승강기협회

 

[건설이코노미뉴스] (사)대한승강기협회(회장 류희인, 이하 협회)는 지난 3일 승강기 업계의 인력난 해결과 효과적인 인재양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승강기 교육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승강기 인력 양성 교육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한국폴리텍대학교 김지문 교수,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이상민 교수, 서일대학교 조수억 교수, 한국승강기대학교 최성현 교수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교육홍보처 컨소시엄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각 기관의 승강기 교육 운영현황을 설명하고 향후 승강기 교육의 성장과 역량 강화를 위해 학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회의에서는 승강기 학과에 많은 학생이 유입되기 위해서는 승강기 산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이미지 제고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공통적으로 제기됐다.

또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학계가 교육과정을 다양화하고 4차 산업 흐름에 맞는 특화된 커리큘럼을 개발, 제공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도 공감했다.

한국승강기대학교에서는 참석자들 대상으로 ‘승강기밸리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부 주관의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에 대한 관심과 동참도 제안했다.

특히 협회와 참석자들은 이날 회의를 계기로 ‘승강기 인력 양성 교육협의체’를 출범시키고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승강기 교육 관련 현안과 실질적인 교육 개선방안을 논의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향후에는 산업계에서도 참석해 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인력을 육성, 배출하기 위한 산학 협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류희인 회장은 “승강기 교육전문가들이 처음으로 이렇게 한자리에 모여 교육 현장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미래 승강기 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며 “교육협의체에서 제기되는 바람직한 의견과 방안들을 업계와 관계기관에 전달해 승강기 인력난 해소와 인력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