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LHQ+ 입주고객 품질 서비스’ 용역 입찰 공고
LH, ‘LHQ+ 입주고객 품질 서비스’ 용역 입찰 공고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2.11.0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권역, 43개 단지...오는 11월 30일 입찰서 접수
웰컴데이 모습.(제공 lh)
웰컴데이 모습.(제공 lh)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7일, 고객 중심 주거품질 서비스 향상을 위해 ‘2022년 하반기 LHQ+ 입주고객 품질 서비스’ 용역 입찰 공고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LHQ+ 입주고객 품질 서비스’는 LH와 CS 전문업체가 협력해 준공 후 입주자의 눈높이에서 품질 검사를 실시하고 입주자 사전방문행사(LHQ+웰컴데이), 입주지원·하자관리(LHQ+라운지) 등을 지원하는 LH 주거품질 종합서비스 브랜드이다.

LH는 지난 2017년부터 모든 공공분양·건설임대주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실시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번 입찰 공고는 2023년 1월부터 7월 중 준공되는 주택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입찰 대상은 6개 권역, 43개 단지(2만5422가구)로, 발주금액은 103억원이다.

입찰 참가자격은 기준 업태를 서비스(업)으로 사업자 등록하고, 공동주택 품질점검, 입주지원 및 하자관리까지의 업무를 수행한 용역 실적이 있는 자이다. 

평가는 기술능력평가점수와 가격평가점수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6개 입찰 권역 중 소규모 1개 권역(화성능동 B-1BL 등)의 경우, 기술능력평가 시 LHQ+ 용역 실적이 없는 신규 업체에게 참여 가점을 부여해 신규 업체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 및 동반성장 강화를 유도한다.

입찰 일정은 △입찰서 접수(11월 21일~11월 30일) △결과발표(12월 28일) 예정이다.  제안요청 설명회는 오는 11일 LH 판교제2테크노밸리 기업성장센터에서 개최되며, 입찰 관련 세부사항은 LH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철흥 LH 공공주택사업본부장은 “LHQ+ 입주고객 품질 서비스를 통해 입주자의 눈높이에 맞는 고객중심 주거품질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서비스 산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