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미래 스마트시티 함께 선도할 중소기업 찾는다
LH, 미래 스마트시티 함께 선도할 중소기업 찾는다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2.11.2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제별 최대 3억 원 지원하는 중소기업 기술지원 공모 실시, 4개 과제 선정
‘제4차 스마트UP! 스타트UP! 중소기업 기술지원 공모’ 포스터.(제공 lh)
‘제4차 스마트UP! 스타트UP! 중소기업 기술지원 공모’ 포스터.(제공 lh)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스마트시티 조성 확대의 일환으로 메타버스 등 미래도시 선도를 위한 ‘제4차 스마트UP! 스타트UP! 중소기업 기술지원 공모’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LH는 지난 2018년부터 저탄소·디지털전환 등 변화하는 미래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중소기업 역량강화를 통한 혁신기술* 발굴로 스마트시티 조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스마트UP! 스타트UP!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그간 LH는 이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15개사에 35억 원을 지원해 15건의 스마트서비스 기술을 개발했으며, 그 중 △스마트홈 제어시스템에 의한 하이브리드 공기조화기 △스마트 조명 및 방범시스템 등 4건은 특허 출원해 스마트도시 기술력을 확보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LH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스마트UP! 스타트UP! 지원사업에 자체 연구개발비 12억 원을 투입하고 최대 4개사를 선정해 과제별 최대 3억(총 개발비의 75%)을 지원할 계획이다.

LH는 12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신청 및 서류 접수받은 후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을 결정하고, 내년 2월 중 협약을 체결해 사업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은 모두 공모 신청 가능하며, 데이터허브센터, 자율주행, UAM/드론, BIM 설계를 통한 스마트도시 연계 ICT 기술에 응모하는 경우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다만, 사업계획을 허위로 작성·제출하거나 기술개발사업의 기본 목적이나 공고된 목표 및 내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이미 개발된 기술을 내용으로 하거나 타 사업에서 지원을 받은 경우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LH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서류는 LH건설기술정보시스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하다.

신경철 LH 국토도시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글로벌 기술발전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하고 확보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체감형 스마트시티를 조성하는데 총력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