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ㆍ바다도 팝니다"…지식산업센터 조망 마케팅 '붐'
"강ㆍ바다도 팝니다"…지식산업센터 조망 마케팅 '붐'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2.05.1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건설사 '경관 마케팅' 도미노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지식산업센터(구 아파트형공장)를 분양중인 대형건설사간 '조망 마케팅' 경쟁이 한창이다. 취등록세 감면, 장기저리융자, 쾌적한 근무환경등으로 중소기업의 러브콜이 꾸준한 지식산업센터가 이제는 '경관' 을 장착하면서 차별화를 선언하고 나선것이다.

SK광명테크노파크의 성공적 분양에 이어 새달 공급을 앞둔 당산 SK지식산업센터(가칭)는 옛 대우자동차연구소 부지에 지상 19층 규모로 세워진다.

총 연면적 9만9587㎡, 당산역(2,9호선) 및 영등포구청역(2,5호선)이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2,5,9호선)에 입지한 당산 SK지식산업센터는 건물높이가 지상에서 80M에 달하다보니 한강조망과 안양천조망이 가능하다.

당산 SK지식산업센터 관계자는 "최근 지식산업센터를 선별하는 수요의 눈높이도 꽤 높아졌다"며 " 때문에 당산SK지식산업센터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조망권과 남향 선호를 고려해 건물이 배치된다"고 말했다.

강서구 가양동의 강서한강자이타워도 연면적 9만9647㎡, 지상15층 지식산업센터로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도 있다. 연면적 약29만㎡ 규모의 인천의 송도스마트밸리는 지상28층 높이로 전층이 모두 남향으로 배치되면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연면적 2만765㎡, 지상 13층 높이의 서울숲한라에코밸리는 건물 서쪽 7층 이상에서는 일부 서울숲조망이 가능하다.

지난해 상반기 준공한 연면적 13만5060㎡, 지상33층 규모의 흥덕 U-타워는 태광 C.C골프장과 신대, 원천저수지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한편, 상가정보연구소 박대원소장은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공장)는 다양한 지원혜택으로 중소기업 수요의 입점률이 높다"며 "특히 상주인구를 위한 내부 근무환경 조성에 있어 쾌적성 뿐 아니라 조망권 확보 경쟁까지 더해지고 있어 수요층흡입 컨텐츠는 더욱 보강되는 추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