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그린리모델링 지역거점 플랫폼 모집’ 설명회 개최
국토안전관리원, ‘그린리모델링 지역거점 플랫폼 모집’ 설명회 개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2.12.0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리모델링 활성화·저변확대 위한 협력체계 구축
@국토안전관리원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 이하 관리원)은 지난 5일 그린리모델링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실시하는 ‘2022년 그린리모델링 지역거점 플랫폼’ 사업의 참여 희망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관리원 진주 본사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에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의 약 5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거점 플랫폼 사업 운영 및 모집계획, 사업 관련 질의응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지난 2020년부터 구축·운영해온 ‘그린리모델링 지역거점 플랫폼’은 권역별 대학·연구소·기업 등이 다수의 협력체계를 구성해 신청·접수할 수 있다. 플랫폼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의 성공적 완수는 물론 지역의 그린리모델링 활성화·저변확대 방안을 중점적으로 모색·실행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2022년 그린리모델링 지역거점 플랫폼’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들은 이달 13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전국 5개 권역에서 9개의 대표기관 및 참여기관(수도권 2, 강원권 1, 충청권 2, 전라권 2, 경상권 2)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공고 및 접수 방법 등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토안전관리원 누리집(https://www.kalis.or.kr) 공지사항 또는 e나라도움(https://www.gosims.go.kr) 공모사업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관리원은 그린리모델링 및 건축물 에너지 분야 전문가들로 별도의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신청 기관의 전문성, 사업역량 등을 평가한 후 올해 12월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