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조명기업]레드밴스,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 에너지복지 유공자 선정
[글로벌 조명기업]레드밴스,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 에너지복지 유공자 선정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2.12.2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취약계층 · 복지시설 대상 LED 조명 교체 및 보급 활동 펼쳐
레드밴스가 제8회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 서울특별시협의회장상 에너지복지 유공자에 선정됐다.(제공 레드밴스)
레드밴스가 제8회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 서울특별시협의회장상 에너지복지 유공자에 선정됐다.(제공 레드밴스)

 

[건설이코노미뉴스] 글로벌 조명기업 레드밴스(LEDVANCE)가 제8회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 서울특별시협의회장상 에너지복지 유공자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서울특별시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는 함께 에너지복지 나눔의 가치구현을 위해 에너지 생산·절약·이익을 에너지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사업을 추친하고 있다. 

이에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서는 매년 에너지복지 나눔을 위해 함께 노력한 유공자를 선정,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을 진행하고 있다.

레드밴스는 지난 2019년 4월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에너지 취약 계층 주거 에너지 효율을 위한 LED 조명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함께 밝은’ 세상 만들기에 힘써왔다. 

꿈나무마을 초록꿈터를 시작으로 SG블루웰, 서울시 소재 재가 노인 복지시설 12곳, 사랑의 연탄 나눔 등 LED 조명 후원 및 교체 활동을 펼쳤다. 2022년에도 에너지 취약계층은 물론, 서울시 폭우 피해지역 긴급지원에도 적극 동참한 바 있다. 

이에 레드밴스는 제8회 서울에너지복지나눔대상 서울특별시협의회장상 에너지복지 유공자에 선정,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레드밴스 관계자는 “레드밴스는 LED 조명 후원을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의 에너지 부담을 덜고, 복지시설의 조명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더 나아가 소비자들에게 LED 조명이 널리 보급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 감소에도 도움이 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LED 조명이 필요한 취약계층이나 복지기관에 단계적 지원을 통해 LED 조명 보급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