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동국대와 ‘건설경영 CEO과정’ 개설
전문건설공제조합, 동국대와 ‘건설경영 CEO과정’ 개설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01.1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8일까지 지원서 접수
지난 12일 서울 중구 동국대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건설경영CEO과정’ 업무협약식에서 이은재 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윤성이 동국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건설이코노미뉴스]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 이하 전문조합)이 조합원의 건설경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나선다.

조합은 동국대학교(총장 윤성이, 이하 동국대)와 지난 12일 서울 중구 동국대 서울캠퍼스에서 ‘건설경영 CEO과정’을 개설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건설경영 CEO과정’은 조합원의 글로벌 리더십 배양을 돕고 업계 간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커리큘럼은 건설업계 오피니언 리더에게 필요한 건설 전문 정보뿐 아니라 경제, 금융, 사회 분야 등 균형 잡힌 교과과정으로 구성하고, 사회 각계각층의 저명한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이은재 전문조합 이사장은 “국내외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전문건설업도 변화된 환경을 포착하기 위해 전문 교육이 절실한 상황”이라면서 “전문 교육에 강한 동국대와의 CEO과정 개설을 통해 전문건설업계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과 전문조합이 교육을 함께 하면서 많은 교육생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면서 “수강생이 전문분야업계에 산적한 여러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CEO과정은 오는 3월 14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건설사 대표 및 임직원 △건설유관단체 등 간부 △정부 부처 부이사관급 이상 △기타 각종 금융기관 및 부동산 개발회사 임직원 등이다. 모집인원은 60명 내외이며 지원서 접수 마감 후 서류 전형을 통해 교육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월 28일까지 이메일(niceguyun@kscfc.com)로 받는다. 지원을 원한다면 전문조합 홈페이지에서 입학지원서를 내려받아 △사진파일(반명함판)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재직증명서 사본(대표 외 임직원의 경우)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문조합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신성장전략TF팀(02-3284-213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