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화도시 롯데캐슬 643가구 분양
송도국제화도시 롯데캐슬 643가구 분양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0.01.1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은 송도국제도시 7공구에서 송도 롯데캐슬 643가구를 분양한다.


송도 롯데캐슬은 지하 2층, 지상 23∼32층 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84㎡형 86가구, 110㎡형 501가구, 131㎡형 56가구 등 총 643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송도 롯데캐슬이 들어서는 7공구는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산·학·연 연계를 통한 첨단 클러스터의 핵심부인 송도국제화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곳이다.


특히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로 주변에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생활편의성도 뛰어나다.

단지 옆으로 2012년 문을 여는 연세대 국제캠퍼스가 조성중이고, 초·중·고등학교도 신설될 예정이어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주변시세보다 저렴

송도 롯데캐슬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시세 보다 저렴하여 향후 시세차익을 얻을 가능성도 충분하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300만원선으로 주변 아파트 시세가 3.3㎡당 1,400만∼1,500만원 대를 형성하고 있어 가격 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게다가 송도는 수도권 비과밀억제권역으로 오는 2월 11일까지 계약을 체결하면 양도세를 100% 감면 받을 수 있다. 전매제한기간은 전용면적 기준 85㎡ 이하 3년, 85㎡ 초과 1년이다.


풍부한 녹지공간...편리한 커뮤니티 시설

송도 롯데캐슬은 건폐율이 14.19%에 불과해 동간 거리가 넓고, 조경시설이 풍부하게 조성돼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판상형과 타워형 건물을 교차로 배치하여 조망권을 높이고 각 세대별 프라이버시도 높였다.

단지 북측으로는 근린공원이 맞닿아 있고 송도국제도시와 인천 소래, 논현지구 사이를 가로 지르는 바닷길이 한눈에 들어온다. 그 만큼 조망이 빼어나고 공원과 주변에 조성될 다양한 시설물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시원한 물과 수생생물을 바라 볼 수 있는 휴식공간인WATER PLAZA를 조성하여 자연과 교감하는 생태문화의 축으로 설계하였고, 숲 속 조각공원을 계획하여 경관 요소를 높였다.

또한 야외무대 겸 피크닉장을 겸한 Event Plaza, 바비큐 파티를 할 수 있는 Party Garden 등 단지 내 곳곳에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테마놀이터, 주부들을 위한 MOMS GARDEN, 공중정원, 자전거도로 등이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인 Castlian Center에는 1,500㎡ 규모로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GX 룸, 북카페, 입주자 회의실, 키즈룸, 실버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운동시설 및 학습, 보육, 경로 시설을 적절하게 분산 배치하여 입주민의 문화 공간 및 안락한 편의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너지 절감, 최첨단 생활편의시설 도입으로 삶의 질 높여

송도 롯데캐슬에는 롯데건설이 최근 개발한 빌트인 가전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도적용된다.

이 시스템은 대기전력을 손쉽게 차단해 가구당 전기요금의 10∼15%를 줄일 수 있다.

 TV나 식기세척기, 오븐 등 플러그를 뽑기 불편한 빌트인 가전제품을 간단한 스위치 조작만으로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각 세대 내 중앙집진식 진공청소 시스템은 조용하고 편리하게 집안청소를 할 수 있게 해주고, 클린넷(쓰레기 이송설비)시스템의 도입으로 청소차 없는 거리를 만들어 친환경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거실 및 침실에 신선한 외부공기를 유입하고, 오염된 실내공기를 실외로 배출하여 유해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공기정화 시스템 도입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주차 시 빈 공간을 쉽게 찾을 수 있는 PIS시스템, 일괄 조명/가스 차단 스위치, 문자자막 시스템 등의 최첨단 시스템, 홈네트워크, 정보통신 특등급, 위성방송수신시스템을 도입하여 입주민들의 편의성, 안전성, 쾌적성을 확보했다.

송도 롯데캐슬은 1월 15일(금) 인천시청 인근에서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며, 2012년 11월 입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