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2022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A등급 획득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2022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A등급 획득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3.02.1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전경.(제공 부영)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전경.(제공 부영)

 

[건설이코노미뉴스]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이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2022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전 분야 A등급을 받는 등 우수한 시설 운영 및 관리 기관으로 평가됐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전국 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 등 자연권 청소년 수련시설을 대상으로 2년마다 실시하며, △건축·기계 등 안전 및 시설 점검 △수련시설 운영 및 관리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 △인사 및 조직관리 △시설 운영 발전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전기·소방·가스 등 각 분야별로 실시된 종합안전위생점검에서 전 분야에 걸쳐 A등급을 받았을 뿐 아니라, 청소년 이용 프로그램과 수련시설 운영 및 관리 등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2017년 개원 후 첫 평가(2020년)에 이어 2회 연속 전 분야 A등급 받는 등 우수한 기관으로 평가되며,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임을 입증했다.  

 수련원 관계자는“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국가에서 인증 받은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안전한 수련활동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에 지도자들의 자격 적격 여부 및 프로그램 등을 사전에 신고하는 의무 등을 준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