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창립 35주년 기념식 개최…“신사업 찾기 총력”
전문건설공제조합, 창립 35주년 기념식 개최…“신사업 찾기 총력”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03.0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재 이사장 “조합원 지원, 고통 분담에 최선 다할 것”
이은재 이사장이 지난 6일 전문조합 창립 35주년 기념사를 하고 있다.(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이은재 이사장이 지난 6일 전문조합 창립 35주년 기념사를 하고 있다.(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건설이코노미뉴스]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 이하 전문조합)이 지난 6일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이은재 이사장을 비롯한 조합 임직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문조합은 이날 기념식에서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조합원 지원과 고통 분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은재 이사장은 창립 기념사에서 “우크라이나 전쟁과 급격한 금리인상, 녹록지 않은 건설경기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보증실적 22조7000억원, 공제실적 660억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영업실적을 올리고 800억원이 넘는 당기순이익이 예상된다”면서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조합원 배당 등을 통해 고통 분담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 이사장은 “SOC 예산 감소, 원자잿값 상승, 아파트 미분양 증가 등으로 건설업계가 사면초가의 상황”이라면서 “지금까지 조합의 발전에 안주하지 말고,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 도전을 통해 어려움에 빠진 조합원을 지원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문조합은 조합원의 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지원방안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국대학교와 ‘전문건설경영 CEO과정’을 개설해 오는 14일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조합원의 해외 건설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서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