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세계 물의 날’ 기념 ‘방울이’ 이모티콘 배포
수자원공사, ‘세계 물의 날’ 기념 ‘방울이’ 이모티콘 배포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3.03.2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 14시부터 선착순 5만 명 대상 무료 배포
방울이와 함께하는 세계 물의 날 이모티콘 이미지(한국수자원공사 제공)
방울이와 함께하는 세계 물의 날 이모티콘 이미지(한국수자원공사 제공)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을 맞아 한국수자원공사 마스코트인 ‘방울이’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

수자원공사는 대한민국 대표 물관리 기관으로서 오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방울이와 함께하는 세계 물의 날 이모티콘’을 제작해, 22일 오후 2시부터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수자원공사 캐릭터인 ‘방울이’를 활용해 ▲물 마시기(수분 충전) ▲수돗물 좋아 ▲물 소중해 등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 메시지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16종으로 구성됐다.

이모티콘은 선착순 5만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수자원공사 공식 카카오톡 채널인 ‘K-water’를 신규 추가 시 내려받을 수 있으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수자원공사는 이모티콘 제작·배포, 물사랑 공모전 개최 등 국민에게 물의 소중함을 환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특히, 이모티콘의 경우 2017년 최초 제작 배포 이후 출시 때마다 빠른시간 내에 전량 소진될 정도로 높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다.

물사랑공모전 역시 1990년 제1회 대국민 공모를 시작으로 물을 주제로 한 문화예술 분야의 대표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제30회를 맞아 그림, 사진, 숏폼영상, 일러스트 등 분야로 구분해 5월부터 대국민 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정경윤 수자원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한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수자원공사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