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 공사현장 웹카메라 실시간 확인
4대강 공사현장 웹카메라 실시간 확인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0.01.10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종환 장관, 금남보 현장점검…관계자 격려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은 8일 오후 올해 첫 4대강 현장점검으로 대전 수자원공사 교육원에서 ‘4대강 살리기 사업 통합사업관리방안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정 장관은 통합사업관리방안 워크숍을 통해 공정 및 품질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공정 지연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발주청, 감리단, 시공사 등 각 사업 주체들의 협력 및 신속한 의사결정을 당부했다.

워크숍에서는 4대강 사업의 공사관리를 위해 국토해양부에서 구축한 4대강살리기 통합사업관리시스템의 구축 내용 및 운영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또 각 다기능보 현장별 사업현황 발표에서는 통합사업관리시스템의 웹카메라를 통해 전국의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정 장관은 워크숍 이후 진행된 금남보 현장 점검 시에는 직접 현장을 돌아보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했다. 금강살리기 홍보관에서 진행된 현장점검회의에서는 대전지방 국토관리청장의 금강살리기 현황보고가 이어졌다.

금강살리기 사업 현황보고에서 대전청장은 보, 준설 등 주요 공정은 금년 말까지 60%를 진행하고 내년도 우기 전까지 보, 제방 등 주요 구조물은 공사 완료할 계획임을 밝혔다.

국토부는 앞으로 장관 주관의 4대강 현장점검회의와 지역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현장에서 직접 사업진도를 점검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해 신속한 공정 진행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