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화성향남 10단지' 등 우수 어린이집 7개원 시상
부영그룹, '화성향남 10단지' 등 우수 어린이집 7개원 시상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3.03.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그룹 이희범 회장(왼쪽)이 우수 어린이집 대상으로 선정된 화성 향남 10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정점숙 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 부영)
부영그룹 이희범 회장(왼쪽)이 우수 어린이집 대상으로 선정된 화성 향남 10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정점숙 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 부영)

[건설이코노미뉴스]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부영그룹이 보육사업의 일환으로 지원하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 대해 우수 어린이집 7개원을 선정하고 시상식과 원장회의를 진행했다.

부영그룹은 29일 2023년 어린이집 시상식 및 원장회의를 열고 화성향남 10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은 포항원동 3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영주가흥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제주삼화 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광주전남혁신 2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부산전포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게 돌아갔다. 특별상은 화성향남 7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차지했다. 수상 어린이집에는 표창창과 상금, 교사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 대해 매년 운영자 협약서 이행실적, 영유아 복지, 운영자 전문성, 수상실적, 운영자의 공신력 등을 평가해 우수 어린이집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과 함께 원장회의도 개최됐다. 원장회의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전국「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들은 지난해 성과와 평가를 보고하고 올해「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운영방향에 대한 협의를 거쳤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 ‘안심 어린이집’으로 지역사회와 지자체는 물론 학부모들 사이에 정평이 나있다. 부영그룹은 사내에 보육지원팀을 두고 무상으로 보육행사, 부모교육, 교사교육, 보육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다자녀 입학금 지원, 개원지원금 등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와 어린이집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 같은 지원에 힘입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각 분야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시장상, 도지사상, 시의장상, 군의장상을 포함한 84개 표창을 수상하는 등 우수 보육기관으로서 명성을 공인받고 있다. 
  
 부영그룹은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모범적인 ESG 경영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금까지 사회에 기부한 금액만 1조 원이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