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 ‘2022년도 ESG 보고서’ 발간…"女임원 비율↑·온실가스 배출량↓"
오티스, ‘2022년도 ESG 보고서’ 발간…"女임원 비율↑·온실가스 배출량↓"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04.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디 막스 사장,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은 ‘오티스의 정체성’” 강조
ESG 목표와 단기 인센티브 보상 연계해 성공적인 운영 유도
[보도자료 이미지] 오티스 2022년도 ESG 보고서 발간
오티스 월드와이드 코퍼레이션은 ESG 전략을 담은 2022년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자료=오티스엘리베이터)

 

[건설이코노미뉴스] 오티스 월드와이드 코퍼레이션(NYSE: OTIS, 이하 오티스)이 ESG 전략을 담은 2022년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신규 설치 부문 성장 지속 ▲서비스 포트폴리오 성장 가속화 ▲오티스 디지털화 증진 ▲조직에 대한 집중 및 강화 등 오티스의 ESG 전략과 운영 방식이 담겨 있다.

또한 오티스 임직원, 지역사회, 고객 및 주주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ESG 목표 13가지에 대한 성과가 요약돼 있다.

오티스는 이 보고서에서 그간의 활동을 '건강과 안전', '환경과 영향', '사람과 커뮤니티', '거버넌스와 신뢰' 등으로 분류하며, 각 부문의 성과를 짚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오티스는 지난해 전 세계 임직원에게 웰빙 및 회복탄력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했다. 아울러 2021년 36%였던 여성 임원 비율을 이듬해 39.2%로 증가시켰다. 온실가스(스콥 1, 스콥 2) 배출량도 2021년 대비 4.8%, 회사의 2019년 기준선 대비 11% 감소시켰다.

'거버넌스와 신뢰' 측면에서는 이러한 ESG 목표와 임원의 단기 인센티브 보상을 연계시켜, 목표 달성을 촉진하고자 했다.

주디 막스 오티스 사장 겸 CEO, 이사회 의장은 이처럼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에 책임감을 갖고 ESG 전략을 실천하는 것을 ‘오티스의 정체성’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번 ESG 보고서는 '건강과 안전', '환경과 영향', '사람과 커뮤니티', '윤리와 품질'이라는 오티스의 핵심가치 4가지에 부합하는 목표 13가지에 대한 구체적인 성과를 보여준다“며 ”이 핵심가치는 오티스의 절대가치인 안전, 윤리, 품질과도 일치하며, 비즈니스 전략 성공과 사업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티스는 1853년 세계 최초로 엘리베이터 안전 장치를 발명하고 사람이 탑승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를 선보이면서 승강기 산업을 열었고, 2000년 강철 로프를 대체하는 혁신적인 플랫벨트(Flat Belt)를 적용한 2세대 엘리베이터 젠투(Gen2®)를 출시하며 신뢰성, 에너지 효율성, 안정적인 승차감 등에 대한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지난 3월에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유지관리 솔루션 오티스원(Otis ONETM)이 탑재된 차세대 엘리베이터 '젠쓰리(Gen3TM)'를 국내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