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인천 지하철 승강기 스마트관제 플랫폼 도입
승강기안전공단, 인천 지하철 승강기 스마트관제 플랫폼 도입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3.04.28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교통공사 업무협약 체결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인천교통공사는 승강기 스마트관제 플랫폼을 구축하고 지하철 승강기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승강기 스마트관제 플랫폼은 승강기에서 발생하는 사고·고장 및 응급상황을 상시 관제하고 신속·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주는 디지털 신기술 기반의 승강기 안전관리 플랫폼이다.

공단은 지난해 시스템 개발과 구축을 마친 뒤 현재 부산·대구·경남 지역의 지하철 역사, 복지관, 보도육교 등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인천교통공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에는 승강기안전공단 이용표 이사장과 인천교통공사 김성완 사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스마트관제 플랫폼의 성공적인 도입과 확산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역사 승강기 내 IoT 안전장치 설치 ▲스마트관제 플랫폼 기반 승강기 안전관리 업무수행 ▲승강기 안전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인천광역시 대상 플랫폼 도입 제안 등을 위한 상호협력이다.

승강기안전공단 이용표 이사장은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지하철은 무엇보다 이용객 안전이 가장 중요한 공공시설이다”며 “승강기 스마트관제 플랫폼 도입을 통해 승강기 안전관리가 강화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