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대, 부영그룹 취업연계 트랙 확대 위한 학과 신설
창신대, 부영그룹 취업연계 트랙 확대 위한 학과 신설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3.05.1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그룹이 재정지원하는 창신대학교 취업연계 트랙 확대를 위한 학과를 신설한다.(제공 부영)
부영그룹이 재정지원하는 창신대학교의 취업연계 트랙 확대를 위한 학과를 2024학년도부터 신설한다.(제공 부영)

 

[건설이코노미뉴스] 부영그룹이 재정을 지원하는 창신대학교는 2024학년도부터 △응급구조학과 △디지털도시건설학과 △보건안전학과를 신설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학과 신설은 2020년부터 대학의 재정기여자로 참여하고 있는 부영그룹과 창신대학교의 긴밀한 상생을 통해 이뤄졌다.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된 부영그룹 연계 트랙(식품영양학과, 중국비즈니스학과)이 성공적으로 운영되면서 부영그룹 취업 연계 트랙의 확대와 고도화를 위해 의료사업부 관련 학과(보건안전학과, 응급구조학과), 주택사업부 관련 학과(디지털도시건설학과)를 신설하게 됐다.

아울러 창신대는 학생 선호와 미래 사회에 따른 인력수요 추세를 반영해 간호학과 정원을 15명 늘리는 등 맞춤형 인재 양성에 나선다.

이원근 창신대 총장은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학문과 교육과정을 계속해서 발굴하고 실현해 나갈 것”이라며 “부영그룹과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재학생들에게 성공적인 취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신대는 부영그룹이 재정기여자로 참여한 이후부터 4년 연속신입생 전원을 ‘우정(宇庭) 장학생’으로 선발해 1년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