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건협, '제9기 대학생 해외건설 인력양성 과정' 실시
해건협, '제9기 대학생 해외건설 인력양성 과정' 실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2.06.2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해외건설협회(회장 최재덕)가 글로벌 건설플랜트 인재 양성을 위해 25일부터 8월 17일까지 대학생 100명이 참가하는 ‘제9기 대학생 해외건설·플랜트 인력양성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외건설 산업은 수주 누계액의 50% 이상을 최근 5년간 달성했을 정도로 호황이지만 전문인력 부족이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다.

이에 따라 협회는 지난 2009년부터 정부지원을 받아 졸업을 앞둔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력양성 과정을 방학기간 중에 운영해 오고 있다.

교육생들은 8주간 실무경험이 풍부한 해외건설 전문가들로부터 해외건설 기초, 건설비즈니스 영어, 타당성조사, 견적, 계약 및 클레임, 해외건설 금융 및 외환, 보험보증, 공사관리, 리스크관리 등 해외건설 전반의 실무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과정에는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기법 등의 취업을 위해 필요한 기본소양을 배우는 취업캠프 프로그램도 편성돼 있어 취업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회는 해외 건설플랜트 기업들에게 수료생들의 채용협조를 요청하는 등 교육종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 및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협회는 건설기업 직원들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건설 타당성분석 실무 집중과정’ 및 ‘해외건설 계약 및 클레임 실무과정’ 등의 교육을 7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02-3406-1079, 1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