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체감형 U-City 서비스 공모전 개최
시민체감형 U-City 서비스 공모전 개최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0.01.1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1일부터 26일까지 일반인 대상


국토해양부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U-City 서비스 발굴을 위해 오는 2월 1일부터 26일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민체감형 아이디어 공모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U-City는 첨단 IT기술을 기반으로 도시의 효율적 관리 및 시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제공할 기반을 갖춘 도시로, 특히 시민이 체감하고 현실감 있는 서비스 개발은 U-City 발전의 핵심이다.

그동안 국토해양부는 시민체감형 서비스 개발을 위해 2008년 말부터 연구개발(R&D) 지원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발굴을 추진해 왔다.

이번 공모전은 이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연구실을 벗어나 일반 국민과 직접 소통, 더욱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에서 열린다.

고등학생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접수 및 심사가 이뤄진다.

공모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u-cityservice.org)만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관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독창성, 실현가능성, 시민친화성을 기준으로, 2차례 평가를 실시, 우수작품을 선정한다.

당선작은 포상시상식, 전시회, 책자발간 등을 통해 정책홍보에 활용되며 실현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는 국내·외 U-City 건설에 보급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활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