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시설공단, '2012년 경영품질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철도시설공단, '2012년 경영품질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2.07.0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0건의 우수사례로 1376억원 절감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은 3일 대전 본사 2층 대강당에서 임직원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경영품질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우수사례 11건을 선정해 포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포상한 우수사례 11건은 지난 1년간 공단이 추진해 온 ▲기존의 일하는 방식을 뛰어 넘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혁신활동 ▲학습공동체인 배움두레(CoP)를 활용한 지식활동과 현장개선 ▲화합과 소통의 조직문화 ▲국민에게 빠르고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 교통편익 제공을 위한 고객만족 및 동반성장 활동 ▲투명하고 깨끗한 부패 Zero의 청렴과 윤리경영 등 5개 부문에 대한 경영품질 활동 중 대내⋅외에 성과를 공유하고 자랑할 만한 사례 120건을 발굴해 그 중 직원 참여도⋅창의성⋅파급성⋅성과 등을 반영해 선정했다.

김광재 이사장은“경영품질 우수사례를 전 직원이 공유해 임직원의 혁신의지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로 삼고, 현재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철도기관으로 힘차게 도약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앞으로도 공단은 전사적인 창의혁신 활동을 통해 일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성과가 있는 직원에 대해서는 성과금, 표창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조직전반에 성과주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공단은 이번 우수사례들을 8월 중 'KR 혁신 우수사례집'으로 발간해 단체 및 공공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