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주택공급 회복 위한 민간협력 거버넌스 포럼 개최
LH, 주택공급 회복 위한 민간협력 거버넌스 포럼 개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4.02.2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총 2만1000가구+@ 규모 민간참여사업 추진 주택공급 회복 견인
LH는 22일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 활성화를 위한 2024년 LH 민간협력 거버넌스 포럼'을 개최한 가운데 행사 참가자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
LH는 22일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 활성화를 위한 2024년 LH 민간협력 거버넌스 포럼'을 개최한 가운데 행사 참가자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

 

[건설이코노미뉴스]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2일 LH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이하 민간참여사업) 활성화를 위한 '24년 LH 민간협력 거버넌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간참여사업은 LH 등 공공시행자와 민간건설사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민간의 기술력과 브랜드를 활용해 다양한 공공주택을 공급할 수 있다. LH는 2014년부터 총 4만7000가구의 민간참여 공공주택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포럼은 민간참여사업 신규공모 계획 및 주요 제도개선 사항을 설명하고 사업 관계자간 의견 교류를 위해 개최됐으며 약 130여 곳 이상의 건설사 및 설계사가 참석해 성황리에 종료됐다.

LH는 올해 27곳의 민간참여사업 후보지에서 2만1000가구의 민간참여 공공주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주택 공급유형 또한 뉴:홈(분양), 통합공공임대 등으로 다양화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추진하는 후보지는 하남교산, 남양주왕숙과 같은 동일· 인접지구를 패키지화한 착공 선도지구를 포함하고 있어 도심 주택 공급을 더욱 신속하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주헌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이번 포럼은 LH 민간참여사업에  대한 민간사업자의 이해도를 높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소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면서, “민간참여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신속한 추진을 통해 건설시장 활성화와 주택공급 회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