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술인협회-하나은행, 100만 건설기술인과 동반성장 금융 지원 
건설기술인협회-하나은행, 100만 건설기술인과 동반성장 금융 지원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4.05.21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기술인 금융 서비스 지원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협약식에 참석한 전우홍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과 윤영구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회장(사진 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기술인협회)

 

[건설이코노미뉴스]한국건설기술인협회(회장 윤영구, 이하 협회)는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과 20일 ‘건설기술인 금융 서비스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건설기술인 맞춤형 금융상품 지원 △금융수수료 감면 △적금 금리우대 △금융컨설팅 제공 등 협회에 등록된 건설기술인들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윤영구 협회 회장은“백만 회원달성을 기념해 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해 건설기술인에 특화된 금융서비스로 많은 건설기술인들이 혜택을 받고, 나아가 건설과 금융이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우홍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부행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한민국 건설 산업 발전에 앞장서 온 대표기관인 한국건설기술인협회의 든든한 금융 동반자로 함께하게 됐다”며, “협회 회원들이 보다 편리한 금융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생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지난 4월 창립 37년 만에 회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국내 건설관련 단체 중 단연 최대 규모이며 직능단체 중에서도 최대 회원 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