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협회, 창립 50주년 기념 ‘KBS 열린음악회’ 특집 방영
엔지니어링협회, 창립 50주년 기념 ‘KBS 열린음악회’ 특집 방영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4.06.0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1TV 통해 80분간 방송…엔지니어링 종사자 등 약 1000여명 관람
KBS 열린음악회 공연 중간에 엔지니어링산업의 역사를 조명하는 영상과 함께 이해경 회장이 협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엔지니어링협회)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엔지니어링협회(이하 협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KBS 열린음악회가 지난 2일 KBS 1TV를 통해 80분간 특집으로 전파를 탔다.

이번 열린음악회는 협회의 지나온 5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대한민국 경제성장을 이끌어 온 엔지니어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엔지니어링 종사자 및 가족 등 약 1,000여명이 KBS홀을 가득 채우며 행사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진행을 맡은 박소현 아나운서를 비롯해 이은미 밴드, 더원, 데이브레이크, 박애리·팝핀현준, 아이칠린, 케이시, 이수호, 크레즐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출연해 협회 50주년을 축하하는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공연 중간에는 엔지니어링산업의 역사를 조명하는 영상과 함께 협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시간이 마련되기도 했다.

이해경 회장은 “대한민국의 경제성장과 국민들의 편리한 일상을 위해 우리 엔지니어링산업이 뒤에서 묵묵히 뒷받침해왔다”면서 “앞으로 엔지니어링산업이 더욱 존중받을 수 있는 100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