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협회, ‘2024 전문건설 스케일업 비전 포럼’ 성료
전문건설협회, ‘2024 전문건설 스케일업 비전 포럼’ 성료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4.06.0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의 목소리를 듣다! 혁신의 미래를 담다” 슬로건 담아
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 회장이 ‘2024 전문건설 스케일업(Scale-up) 비전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전문건설협회)

[건설이코노미뉴스] 전문건설업계가 제주도에서 성장비전 공유와 도약 의지를 다짐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중앙회 회장 윤학수)가 지난 4일 메종 글래드 제주 컨벤션 홀에서 전문건설업계의 성장비전을 공유하고, 대한민국의 더 높은 도약을 이끌자는 전문건설인의 의지를 다지기 위한 ‘2024 전문건설 스케일업(Scale-up) 비전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변화의 목소리를 듣다! 혁신의 미래를 담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된 비전포럼에는 협회 임원, 대의원, 제위원회 위원장 및 김희수 대한건설정책연구원장, 서복남 대한건설산업품질연구원장 등 협회 및 유관기관의 주요인사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비전포럼에는 김희국 前국회의원과 주영섭 前중기청장의 입법·소통 혁신을 주제로 한 강연을 듣고 전문건설업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윤학수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22대 국회 출범에 맞춰 건설산업 생산체계 정상화,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현장 인력수급 안정화, 불공정하도급 근절 등 정책과제의 성공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 전문건설인의 진정한 권리를 찾아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비전포럼에 앞서 개최된 협회 2024회계연도 제1회 임시총회에서는 2023회계연도의 사업보고서(안)과 일반·특별회계의 결산(안)을 승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