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이코노미뉴스]환경부 인가단체인 녹색환경보전협회(협회)는 최근 김포지회와 김포과학기술고등학교(김포과기고)가 지속가능한 환경보전과 학생들의 사회생활 향상 등 공동의 발전을 추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협회 이용옥 부회장, 허현자 대외협력본부장, 임종원 경기지부(김포지회)회장과 김포과기고 안항일 교장, 황영훈 교감, 이상돈 운영위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후변화에 공동 대응하고 환경보전을 위한 지속가능한 소통과 융합에 뜻을 모았다.
협약에는 협회는 매월 환경활동가와 학생들이 참여하는 클린데이, 기후위기대응 환경보전교육, 생활환경보전캠페인을 진행하고, 김포과기고는 교사, 학부모, 학생으로 녹색소위원회 구성해, 협회와 환경감시활동참여, 녹색캠페인, 관찰과 실험 등의 교육과정을 함께 한다.
안항일 교장은 “깨끗한 환경을 보호하고 유지보전하기 위한 일상생활에서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녹색환경을 보전하기 위한 실천행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임종원 지회장은 “환경보전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김포과기고와 환경교육 등 환경보전활동을 같이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우리의 역할과 책임이 매우 중요하다”고 피력했다.
녹색환경보전협회는 환경부(허가 제614호)비영리 공익법인으로서 쾌적한 생활환경을 유지하며 미래세대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보전이 계승될 수 있도록 환경교육과 환경오염 예방활동 등을 전국에서 실천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