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대학생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개최
신용보증기금, 대학생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개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2.08.2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루펜’ 개발한 전남대팀 대상 수상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23일 서울 마포 공덕동 본사 강당에서 열린 ‘2012년 대학생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본심사에서 ‘사용자의 안정성과 편리성을 고려한 글루건(글루펜)‘을 개발해 낸 전남대 ‘BOB’팀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서 전국 47개 대학 110개 참가팀 중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최종 6개팀이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대상을 수상한 전남대 ‘BOB'팀은 ’작업도중 화상과 용액흐름 위험 등 기존 글루건의 단점을 개선한 소형 펜형태의 글루펜‘을 고안했다.

최우수상은 서울대 ‘모티브앱’팀과 고려대 ‘위시켓’팀으로 ‘위치기반 미션 마케팅 플랫폼’과 ‘온라인 서비스 마켓 플랫폼’을 각각 개발했다. 이밖에 ‘소셜뮤직 플랫폼’ 아이디어를 내놓은 중앙대 ‘다운모음’팀과 인하대 ‘Idea laboratory’팀, 영남대 ‘상상제작소’팀 등 3개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에게는 5백만원, 최우수상은 3백만원, 우수상은 각 1백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수상팀이 창업을 할 경우 신보에서 일정 자격을 갖춘 기업에 대해 운전자금과 시설자금을 합해 최대 3억원까지 청년창업특례보증 지원과 외부전문가의 창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안택수 신보 이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젊은 도전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