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외환스마트환율 서비스’ 시행
외환은행, ‘외환스마트환율 서비스’ 시행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2.09.1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은 국내 은행권 최초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환율정보를 이용해 환전까지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외환스마트환율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1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외환스마트환율 서비스’는 외환은행 고객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 가입이 필요 없는 비로그인 방식으로 제공되어 편의성을 도모했다.
 
또한, 현재 외환은행에서 고시하고 있는 42개국 환율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은 물론 환율 확인 후 바로 스마트폰에서 환전까지 가능토록 연계서비스를 구축, 이용자가 영업점까지 이동하는 사이 환율이 변동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환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외에도 차트를 이용한 과거 1년간 환율추이, 환전금액을 미리 계산하는 계산기 기능, 환율우대쿠폰 제공, 바탕화면에 띄워 놓고 수시로 환율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위젯기능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에는 한국어와 영어 2개 국어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11월중 중국어, 일어, 베트남어 등 10개 국어를 추가로 지원해 다양한 외국인들의 서비스 이용에도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용자가 설정한 환율에 도달할 때 자동으로 알려주는 ‘맞춤알림기능’도 제공하여 이용자 중심의 편리한 맞춤서비스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외환은행 e-금융사업부 담당자는 “앞으로도 스마트금융에 걸맞는 혁신적인 모바일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외국환부문뿐만 아니라 스마트금융부문에서도 최고의 선도은행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