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워커-샵마넷' 업무제휴…채용시장 공동 공략
'건설워커-샵마넷' 업무제휴…채용시장 공동 공략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2.11.05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적 기회 함께 모색하고 상호 적극 협력 합의
▲ 유종욱 건설워커 총괄이사(왼쪽)와 이인용 샵마넷 대표이사는 서울 서초구 샵네트웍스 회의실에서 채용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건설이코노미뉴스-권남기 기자] 서로 다른 분야의 구인구직정보를 전문적으로 다루며 특화취업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전문취업포털 업체들이 채용시장 공략을 위해 손을 잡았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은 판매직 취업포털 샵마넷(www.shopma.net)을 운영하는 샵네트웍스(대표 이인용)와 전략적 사업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HR(인사관리)과 관련된 서비스에 대해 향후 다양한 사업적 기회를 함께 모색하고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업무제휴는 그동안 이업종(異業種)으로만 여겨졌던 분야별 전문취업포털 간의 협업으로서 사이트 운영과 관련된 기술개발, 기술제휴, 공동 마케팅 등이 포함돼 양사의 경쟁력 강화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설워커(컴테크컨설팅)와 샵마넷(샵네트웍스)은 금번 MOU 체결 이후 구인구직, 채용대행, 헤드헌팅 등 채용시장 공략을 위한 각사의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고 취업관련 공공사업,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를 공동으로 유치하는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건설워커 유종욱 총괄이사는 "이번 제휴는 특화취업시장의 분야별 선두업체들이 각사의 비즈니스 노하우를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시너지를 내기 위한 것"이라며 "다양한 잡(JOB)서비스를 공동으로 수행함으로써 전문취업포털 업계의 큰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종합취업포털과의 사업제휴,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도 양사가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