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소형버스 이동점포 서비스’ 실시
신한은행,‘소형버스 이동점포 서비스’ 실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2.12.3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 산업단지, 군부대 등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제공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고객을 찾아가는 ‘소형버스 이동점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상대적으로 금융 소외지역에 있거나 영업점 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들이 편리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신한은행은 마을버스 크기의 20인승 미니버스를 개조한 차량형 이동식 점포를 이용해 고객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기존 대형 차량으로 진입할 수 없던 곳을 중심으로 지방 산업단지, 소규모 공장, 군부대 등 평소 은행 방문이 어려워 금융 사각지대에 있던 고객들이 영업점과 동일한 환경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동점포는 무선 통신을 바탕으로 한 단말기와 자동화기기가 설치돼 있어 일반 영업점과 동일하게 입출금, 송금, 환전, 예금상품 가입 등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로써 신한은행은 금번 도입한 소형버스를 포함 총 5대의 이동점포를 운영해 금융권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동점포에 태블릿 PC와 노트북 등 최신 스마트 기기를 설치하고 와이파이 존을 구축해 고객들이 다양한 형태의 금융서비스는 물론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소형버스를 이용한 이동점포의 운영으로 군부대 등 금융소외지역에 있는 고객들이 더욱 간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새해에는 서민들이 있는 지역까지 구석구석 찾아가는 기동력 있는 금융 서비스로 따뜻한 금융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