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마이스터고에 장학금 4억 전달
농협은행, 마이스터고에 장학금 4억 전달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3.01.24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김재기 NH농협은행 기업고객부 단장, 박인원 전북기계공고 교장, 성명기 이노비즈협회 수석부회장, 이중순 부산기계공고 교장, 김순철 중소기업청 차장, 최돈호 구미전자공고 교장, 신충식 NH농협은행 은행장, 이정모 NH농협은행 부행장, 박규희 NH농협은행 기업고객부 부장

[건설이코노미뉴스-온라인뉴스팀] NH농협은행(은행장 신충식)과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지난 22일 오전 서울 충정로 NH농협은행 신관에서 3개 국립마이스터고교(구미전자, 부산기계. 전북기계)에 ‘중소기업 취업지원 장학기금’ 총 4억1500만원을 전달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장학기금 전달은 중소기업 취업난 완화를 위해 지난 2011년 8월 중소기업청과 이노비즈협회, NH농협은행, 3개 국립마이스터고(구미전자공고, 부산기계공고, 전북기계공고)가 맺은 업무협약(MOU)에 따른 것으로, 올해는 총 83명이 지원을 받게 된다.
 
당시 협약 주요내용은 이노비즈협회가 선정한 우량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이노-마이스터’를 대상으로 농협은행에서 ‘취업지원 장학금(연 100명 한도, 1인당 500만원씩)’을 주는 내용이다. 내년(2014년)에도 이노마이스터 대상으로 장학금이 전달된다.
 
지난 2011년 협약 이후 NH농협은행은 장학기금 재원 마련, 중소기업청은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정책 실시, 이노비즈협회는 우량중소기업中 ‘취업하고 싶은 기업’ 296개 선정, 마이스터고교생 대상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취업지원 연계활동을 강화했다.

이에, 3개 마이스터고는 산업현장의 요구 사항을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 기업에서 필요한 인력 양성에 노력을 기울였다.
 
신충식 은행장(NH농협은행)은 “이번 중소기업 취업지원 장학기금 전달로 중소기업의 우수인력 확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