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창원 마린 푸르지오 2132세대 분양
대우건설, 창원 마린 푸르지오 2132세대 분양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3.03.0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운학부 부지 중심으로 진해지역 新주거타운 형성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서종욱)은 옛 해군시설운전학부(이하 ‘시운학부’) 부지인 경남 창원시 진해구 풍호동 305-8번지 일대에 1·2단지 총 2132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될 ‘창원 마린 푸르지오’가 오는 15일 견본주택 개관 후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29층 1822가구, 2단지는 지하 3층~지상 17-25층 310가구로 총 2132가구의 매머드급 대단지다.

무엇보다 전용면적 59~114㎡의 다양한 구성임에도 84㎡이하의 중소형 가구 비율이 전체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2단지의 경우 주상복합 형태로 310가구 전체가 전용 84㎡ 단일주택형으로 공급될 예정이어서 중소형 주택이 부족한 창원시의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관심이 주목될 전망이다.

입주예정일은 2015년 10월말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94-1번지로 창원광장과 이마트 창원점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창원 마린 푸르지오’는 창원과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을 잇는 창원 남부 발전축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향후 투자가치가 높다”며 “시운학부 개발 외에도 사업지 인근의 진해구청, 풍호공원, 산림휴양센터인 진해드림파크 등의 고급 주거인프라가 구축돼 있는 한편, 고도제한완화를 통해 진해구 최초 29층 초고층 아파트로 조성돼 향후 창원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분양문의 : 1577-5746

▶개발호재에 교통호재까지…상승세 타는 창원시 진해구

‘창원 마린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옛 해군 시설운전학부(시운학부) 부지는 대단위 아파트 단지 외에도 시가 공영개발을 통해 해군관사, 스포츠문화센터(도서관 포함), 이순신 리더십센터, 도로, 주차장 등을 건설해 창원의 새로운 주거·문화 중심지로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또 제2안민터널 건설공사(착공 예정) 외에도 최근 기본계획 승인·고시 된 창원시 도시철도개발 등 여러 교통호재는 당 사업지가 창원의 새로운 주거.문화 중심지로 부각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창원 도시철도는 2015년에 착공해 마산 합포구 가포동에서 이 아파트 단지 맞은 편에 위치한 진해구청을 잇는 총 41.9km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창원 도시철도가 계획대로 2020년 준공 되면 주민들은 기존 시내버스보다 빠르고 정확한 교통수단을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초고층 아파트에서 즐기는 ‘힐링 라이프’ 구현

창원 마린 푸르지오는 전세대가 남향위주로 되어있으며 일부 가구에서는 바다조망이 가능해 창원에서 보기 드문 바다조망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조경도 푸르지오의 특화된 조경이 적용 된다.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푸르지오 가든과 힐링 포리스트, 에세이 산책로, 트윙클 전망대가 어우러진 감성단지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키즈벨트, 새싹정류장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생활과 등하굣길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특히 ‘창원 마린 푸르지오’는 대우건설이 제안한 세 가지 프리미엄인 그린 프리미엄, 마이 프리미엄, 라이프 프리미엄을 가장 완성도 높게 적용한 첫 단지로 기대를 한 몸에 받을 전망이다.
단위세대 별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등과 공용부에 절수형 센서 수전, 태양열 급탕 시스템 등 다양한 에너지 절감형 설계 및 설비를 통해 그린 프리미엄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친환경 아파트를 구현하고 있다.
마이 프리미엄은 단순한 인테리어의 변경이 아닌, 가족구성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평면(벽체 구조)과 그에 따른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주거 상품으로 창원 마린 푸르지오 72D Type에 첫 적용된다.
작년 대우건설에서 론칭한 라이프 프리미엄은 입주 후 주거문화를 고려한 특화 서비스로 단지 조경과 주민공동시설 등 아파트의 공용시설을 입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조경, 설계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시설도 특화될 예정이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독서실, 문고, 대규모 보육시설 외에도 냉·온탕 및 건식사우나(1단지), 최상층 피트니스클럽(203동 21층)과 로비층 글라스 하우스 및 세대창고(2단지)를 만들어 창원의 랜드마크 단지로서의 가치를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