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직접 보고 사세요,… 돌직구로 승부수 ‘붐’
분양시장, 직접 보고 사세요,… 돌직구로 승부수 ‘붐’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3.03.2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장견학, 현장투어 등 현장 체험 행사 ‘러시’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직접 둘러보고 사세요”계절적 성수기를 맞은 부동산 시장에 ‘현장 체험 마케팅’ 바람이 일고 있다.

아직도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이 경직된 상황이지만 틈새를 노리는 분양업체들은‘백문이불여일견(百聞而不如一見)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현장으로 직접 고객 모시기에 너도나도 팔을 걷어부치고 있다.

실례로 지난 9일 고양시의 한 미분양 아파트 현장설명회에서는 80명 가까운 고객이 몰리면서 예정에도 없는 2차례의 설명회를 진행하는 진풍경을 낳기도 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미분양 아파트라 많은 혜택이 뒤따르고 특히 입주 세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예상보다 참여률이 꽤 높았다”며 “새달에도 2차 현장 설명회 개최를 예정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처럼 침체된 시장 분위기속에서 단순한 상품성 소개만으로 고객을 모시기 어렵다고 판단한 업체들도 속속 고객을 현장으로 끌어모으고 있다.

먼저 신중동 역세권서 상가를 분양중인 ‘위브더스테이트몰’분양사업부는 오는 29일 ‘현장 투어’를 개최한다.

‘현장 투어’에서는 700M 달하는 스트리트형 상가 단지를 둘러보고 실제 입점한 업종 파악을 통해 상가 활성도를 체크하고 실제 투자할수 있는 선임대 상가에 대한 분양가나 계약관계등을 꼼꼼히 따져볼 수 있도록 투자자 니즈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다음달 2일에는 SK D&D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하는‘강동 QV2차’투자 설명회가 강동역 인근 홍보관에서 개최된다.

이날 설명회는 1억원대 이하 실투자금을 보유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물건지 주변과 실제 투자할 물건의 샘플세대를 둘러본후 분양가와 수익률 분석순으로 현장 설명회가 진행된다.

특히 이날은 공실 걱정이 없다는 선임대 오피스텔 여부 확인과 관리비, 택배 알림, AS 방문서비스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E-집사 시스템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이어진다.

또 같은달 6일에는 목조주택 제조공장 견학 프로그램도 예정돼 있다. 미니하우스 제조 전문업체 렛츠고시골은 사이트(www.letsgosigol.com)를 통해 소형 목조주택 공장 견학단을 모집한다. 당일 오전 9시에 출발해 충북 음성 공장에서 공장 견학과 제작공정에 대한 설명이 이어지고 충주 주말주택 단지 답사 일정도 잡아놓았다.

이어 같은달 25일에는 SK건설이 시행하는 지식산업센터 ‘당산 SK V1 Center' 투자 설명회도 예정돼있다.  당산동 현장 홍보관에서 진행되는 이 설명회에서는 “틈새 수익형 부동산을 찾아라”라는 부제로 지식산업센터 투자성과 수익성에 대해 꼼꼼한 설명이 진행된다.

상가정보연구소 박대원 소장은 “현장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마케팅은 투자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고 분양업체 또한 고객을 직접 모셔올 수 있는 이점 때문에 현장 체험 행사는 꾸준할 전망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