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지역별 주택연금 명예홍보대사 위촉 ”
주택금융공사 "지역별 주택연금 명예홍보대사 위촉 ”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3.04.24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서 100명 선발, 주택연금에 대한 홍보활동 펼쳐
성영진 주택금융공사 수도권본부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주택연금 명예홍보대사와 위촉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서종대)는 주택연금의 사회적 인식 제고 및 저변 확대를 위해 활동할 ‘2013년 지역별 주택연금 명예홍보대사’를 위촉했다고 24일 밝혔다.

공사는 전국 19개 지사 주관으로 주택연금 가입고객 및 대한노인회 분회장, 노인복지법인 대표 등 100명의 주택연금 명예홍보대사를 선발했다.

선발된 명예홍보대사는 앞으로 1년간 주택연금 제도 활성화를 위한 공사와 어르신간의 의사소통 창구 역할은 물론 각 지사 관할지역의 어르신들께 주택연금에 대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공사 관계자는 “아직 주택연금에 대해 모르시거나 오해하시는 어르신이 많다”면서 “주택연금 명예홍보대사들이 전하는 생생한 경험담과 정보가 어르신들이 주택연금을 활용하실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주택연금은 부부 모두 만 60세 이상인 1주택 보유자가 주택을 담보로 평생동안 생활비를 매달 안정적으로 지급받는 제도로, 집은 있으나 소득이 부족한 고령층에게 주거안정과 생활안정을 동시에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