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올해 전국 9만1000가구 공급
LH, 올해 전국 9만1000가구 공급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0.03.0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임 5만5883가구, 공공임대 7977가구, 공공분양 2만8034가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전국 98개 지구에서 총 9만1894가구를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9만1894가구 중 국민임대주택 등 임대주택 물량이 전체의 약 69%인 6만3860가구를, 주택수요가 많은 수도권 지역에 약 58%에 해당하는 5만3958가구가 신규로 분양 및 임대 공급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신규아파트 청약을 기다려온 수도권지역 청약저축·예금가입자에게 보다 폭넓은 내집마련의 기회가 주어질 전망이다.

주택유형별로는 국민임대주택 5만5883가구, 공공임대주택 7977가구, 공공분양주택 2만8034가구다.

청약기준은 전용면적 85㎡이하 공공분양 및 공공임대 주택의 경우는 무주택세대주로서 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해 1,2,3 순위별로 청약해야 한다.

그 외 생애최초, 신혼부부, 3자녀, 노부모 특별공급의 경우도 해당 자격요건을 충족한 경우에 청약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85㎡초과 분양주택은 청약예금가입자가 1·2순위자로 신청할 수 있다.

국민임대주택은 가구당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272만2050원)이하인 무주택세대주(4인 기준 296만380원, 5인이상 329만1880원)가
신청할 수 있다.

전용면적 50㎡ 미만의 국민임대주택은 해당 임대주택이 건설되는 지역(시·군·자치구)의 거주자로서 청약저축에 가입하지 않아도 신청할 수 있다.

전용면적 50㎡ 이상 60㎡ 이하의 국민임대주택에는 청약저축가입자에게 우선순위가 주어지며, 단독세대주는 전용면적 40㎡ 이하의 주택에만 신청할 수 있다.

[공공분양]

◆ 수도권

<의정부민락2>
의정부민락2지구는 약 794천평 규모의 그린벨트 해제지구로 기 개발된 의정부 금오․송산․민락지구와 인접하고 있으면서도 지구 북쪽과 남쪽으로 천보산과 부용산이 위치하고 민락천이 지구를 가로질러 흐르고 있어 자연환경이 쾌적하며,
서울-포천간 민자고속도로, 국도3호선 대체 우회도로가 지구내외를 관통하는 한편, 의정부시내 경전철과 연계 및 민락-도봉산역 BRT 구간 신설로 지하철 1․7호선 환승역과 연결하게 되어 대중교통 여건 및 서울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남양주별내>
남양주별내지구는 서울특별시와 구리시 경계에 위치하여 서울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고, 경춘선 복선전철 별내역사 신설 및 별내↔석계(또는 동일로)간 BRT노선 신설 등이 계획되어 있으며, 지하철8호선 암사~별내 구간 연장 예정(2017년 이후)으로 대중교통 여건이 양호하다
수락산, 불암산, 퇴뫼산의 청정자연으로 둘러싸인 친환경 주거타운으로 태릉선수촌, 밤섬유원지, 국립수목원, 베어스타운 등의 친환경 레저시설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문산선유4>
전용 85㎡이하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인 문산선유4지구는 남측으로 서울과 40㎞, 파주시청에서 12㎞, 일산신도시로부터 20㎞ 거리에 위치하여 자유로, 국도1호선 등으로 서울, 금촌, 일산 등 인근 도시와의 접근성이 양호한 지역으로,
향후 경의선 복선화, 자유로 확폭 및 파주운정신도시 건설에 따른  제2자유로와 서울-문산간 고속도로가 건설될 예정으로 주변교통 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며,
인근 LCD 산업단지, 개성공단 개발, 파주 출판문화 정보산업 단지, 이화여대 교육․연구 복합단지 유치 등으로 개발 잠재력이 높은 지역이다.

<서울강남>
서울 강남구 세곡․자곡․율현동 일대 94만㎡에 조성되는 서울강남지구는 지구 북측에 위치한 대모산과 조화롭게 연결되는 그린네트워크, 자연과 어울리는 스카이라인, 세곡천과 연결된 친수 공간 조성 등 ‘도심 속 생태전원마을’ 로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 탄천 건너편에는 송파 위례신도시가 건설되며, 문정동 법조타운, 복합쇼핑몰 가든파이브 등이 위치하여 생활여건이 우수하다.
동 지구는 분당~내곡간 고속화도로(내곡 I.C),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및 지하철3호선 수서역과 연접해 있고, 서울-용인간 고속도로 및 헌릉로를 확장 중에 있어 교통여건이 양호한 지역이다.

<서울서초>
서울서초지구는 서초구 우면동 및 과천시에 걸쳐있는 개발제한구역 해제지구에 363천㎡ 규모의 ‘녹색성장 시범․Green 지구’ 로 조성된다. 인접한 우면산~공원~양재천으로 이어지는 녹지축을 중심으로 생태공원이 조성되며, 자원절약형 단지설계 및 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하여 녹색성장 시범지구로 설계될 예정이다.
과천-우면산간 고속화도로, 경부고속도로(양재IC), 지하철3호선 양재역과 4호선 선바위역이 근접해있으며,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신분당선이 각각 2013년 및 2010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에 있어 대중교통 여건이 개선될 예정이다.

<군포당동2>
군포당동2 지구는 군포시청으로부터 남측으로 약 2.5km에 위치한 43만㎡규모의 국민임대주택단지로서 지구 동측으로 어린이공원이 수리산자락 북측으로는 수리산과 백운산 경계에 경관녹지가 위치한 주거단지로서 최적의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군포당동2 지구는 남측으로 과천에서 군포를 잇는 국도 47호선이 인접해 있으며, 지구 우측으로 지하철 4호선과 동측으로 국철 1호선 및 남측으로 영동고속도로가 위치하여 대중교통과 생활여건이 양호한 지역이다.

<성남판교>
성남판교 국제현상지구 B5-1,2,3 는 연립주택 및 테라스하우스 총3개블록이 300세대 규모로 형성되며, 테라스하우스와 연립주택의 새로운 형태를 모색하면서 한국인의 주거문화를 반영하고 시장성이 확보될 수 있는 설계를 선정하는 한편 외국 유명건축가의 다양하고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되었다.
서울 도심부와 20㎞, 강남으로부터 10㎞권역에 입지하고 있으며, 경부고속도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만나는 수도권 남부지역 주요 교통망의 결절점으로 수도권 주변지역과 접근성 및 연계성이 양호함.
성남시의 분당신도시와 인접하고 있으며, 10㎞ 권역 내에 광주시, 과천시, 의왕시, 수원시, 용인시와 근접하여 입지하고 있으며, 당해 사업지구는 주로 전체 판교신도시 중 경부고속도로 기준 서측 판교지구의 서울외곽순환도로와 국지도57호선 사이에 걸쳐져 있음

< 용인서천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농서동 일원의 용인서천지구는 총 34만5천평(114만1천㎡)의 개발면적에 4,161가구(공동주택 3,805호, 단독주택 356호)의 주택이 건설될 예정이다.
남북방향으로 경부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가 통과하고, 수원-용인-광주시를 연결하는 국도 43호선 등이 인접 기간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수원영통, 화성동탄, 경희대 수원 캠퍼스에 인접하고 분당선 연장선인 방죽역 개통예정등 교통 및 생활편의시설 이용에 용이하다.
 
<안양관양>
본 지구는 서울도심 남측에 위치하며 동쪽으로는 과천시와 의왕시에 연접하고 서측으로는 광명시, 시흥시에 인접하고 있다.
주변 자연환경으로는 북쪽에는 관악산, 동쪽에는 청계산, 남서쪽에는 수리산 등이 솟아 있고 중앙은 낮고 평탄하여 전체적으로 타원형의 분지 지형을 이루고 있으며, 지구 서쪽에 관악산 산림욕장이 인접하여 있다.
안양시내에서 3Km 내의 거리로, 기존 시가지와 과천을 잇는 중심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위치이며, 국도 57호선(안양~성남)이 전면도로로 접하고 있고, 지구 동쪽으로 서울-군포로 이어지는 47번 국도가 위치하고 있으며, 지구 북측으로 제2경인고속도로가 건설될 예정이다. 지구 주변 300m 이내에 인덕원역과 과천대로가 인접해 있어 교통여건이 양호하다.
지구내 초등학교 신설 및 지구 인근의 대림대, 안양과학대, 관양 초․중․교고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있으며, 주변에 이마트, 롯데마트, 안양 농수산물 도매시장, 한림대 성심병원 등 풍부한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수원호매실>
수원호매실 지구는 수원시청 서측 약 7km지점에 위치하여 영동고속도로가 근접하고, 과천~봉담간 고속화도로가 사업지구 중앙을 남북으로 관통하고(호매실I.C 입지), 북측으로 국도42호선, 남측으로 국도43호선이 통과하여 이와 연계한 광역도로계획을 구축하였고, 장래 성남정자~광교~호매실을 연결하는 신분당선이 연장될 예정으로 서울, 인천 등으로의 광역접근성 우수하다.
광교산에서 칠보산으로 이어지는 녹지대가 사업지구 서측과 남측으로 연접해 있으며, 동측으로 국가하천인 황구지천에 유입되는 금곡천과 호매실천이 사업지구 서측에서 동측으로 유하하고 있는 등 우수한 자연경관을 형성하고 있어 주거 환경이 양호하다.
2012년까지 3,116천㎡의 부지에 수용인구 55,796명(19,240호), 인구밀도 179인/ha로서 기존 신도시 대비 친환경적인 주거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성남여수>
성남여수지구는 분당신도시와 성남구시가지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동측으로는 돌마로(대로2-10호선), 서측으로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 접해 있으며, 지구내로 성남대로 및 국도3호선이 통과하여 교통여건이 뛰어나고, 지구 남․북측에 있는 분당선전철(모란역,야탑역)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구내에 성남시 신청사 및 의회가 입지하여 입주민들에게 편리한 행정서비스 및 편의시설을 제공할 수 있으며, 분당신도시와 구시가지를 연결하여 성남시의 균형된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지역이다.

<성남도촌>
성남도촌지구는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하여 80만9백㎡의 면적에 5,300여 세대가 공급되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서울도심으로부터 동남측 약 23㎞ 지점에 위치하고,
분당신도시 야탑동에 연접한 분당생활권으로서, 분당선전철 야탑역, 서울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성남대로, 국도3호선 등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어 서울 및 인근 도시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주변이 양호한 산림으로 둘러싸여 있고 현 지형을 최대한 활용하여 공원․녹지를 계획함으로써 자연환경과 조화되는 쾌적한 주거단지로 조성되고,
지구내에 초․중․고등학교가 각 1개씩 신설될 예정으로 교육여건도 양호하며, 동사무소․파출소․소방서․우체국 등의 공공청사와 상업시설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갖추어질 예정으로 있어 생활여건도 우수한 편이다.

<의왕포일2>
의왕포일2지구는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하여 52만9천㎡의 면적에 2,800여 세대가 공급되는 택지개발지구로 서울 강남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지구이다.
의왕시청 및 도심으로부터 북측 약 6km거리에 위치하며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이 통과하고, 국도 47호선과 국지도 57호선에 의한 접근체계가 형성되어 접근성이 양호하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평촌 IC, 과천-의왕간 고속화도로와 연계되는 학의분기점, 과천IC 등 광역접근성이 뛰어나며, 지하철 4호선(인덕원역), 국도 47호선(서울-과천-안양-군포), 국지도 57호선(안양-판교), 용인서울 고속도로(용인-서울)등으로 주변 접근이 용이하다.
지구 북측으로 제2 경인고속도로(안양~성남) 개설 계획중으로 인덕원 IC로 접속예정이며 판교방향 국지도 57호선이 확장 공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지구 인근의 안양, 과천 등의 기존 생활편의시설과 문화시설을 누릴 수 있다.

<안산신길>
안산신길지구는 안산시 신길동, 원곡동 일원으로 서울 서남부에 인접해 있으며 사업면적은 약 81만2천㎡의 대단위 택지개발지구이다.
인근에 국도42호선과 국도 39호선이 연접해 통과하고 서해안고속도록, 영동고속도로, 전철 4호선 안산역, 신길온천역등 기간교통망이 잘 갖추어져 있고, 영동고속도록 서안산I.C를 이용 타 시․도의 광역접근이 용이하다.
지형을 최대한 활용한 공원녹지 개발을 통해 쾌적한 택지지구로 조성하며 주변에 화랑유원지, 관산공원 호수공원 등이 위치하여 쾌적한 환경이며,
지구내 동사무소, 경찰파출소, 소방파출소 등과 지구인근에 관산도서관, 고대 안산병원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오산세교>
오산세교신도시는 오산세교1지구 323만㎡, 2지구 280만㎡ 및 3지구 520만㎡등 총 1,123만㎡의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서 이번에 공급하는 오산세교1지구의 경우 주거환경 및 교통여건이 타도시에 비해 매우 우수하다.
오산세교신도시는 수도권 남부축의 중심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오산시의 서북측에 위치하여 화성동탄1신도시와 인접하며 지구내 전철역 2개(세마역, 오산대역)가 이미 개통되어 있어 출근시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오산역에서 서울역까지 1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고 지구내를 통과하는 민자고속도로(2009년말 개통예정)가 개통되면 신설되는 북오산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및 향후 건설예정인 제2수도권 외곽순환고속도로 접근이 매우 편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인근 화성동탄2신도시의 개발과 연계되어 건설될 예정인 수도권 광역교통망을 이용하면 그 혜택을 고스란히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1번국도가 오산세교신도시 동쪽으로 지나가고 1번국도 우회도로인 서부우회도로(’07.11 기착공)가 개설되면 신도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입주초기의 교통체증해소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오산세교신도시 인근에 위치한 가장산업단지는 모두 4단계에 걸쳐 개발되는데 총 150만㎡의 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오산시가 명실 공히 수도권 남부의 중심 자족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신도시내 도시지원시설용지를 확보하여 첨단제조업, 벤처기업 등을 유치하는 등 분당, 평촌 등 초기신도시개발의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베드타운화를 방지하고 자족도시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인천서창>
본 지구는 인천 남동구 서창동․운연동․논현동 일대 2,100천㎡ 규모의 택지개발지구로 10km 이내 서울특별시, 광명시, 안산시가  위치하고 있고, 5km 이내에 제2경인고속국도(인천~안양),영동고속국도, 서울외곽순환국도가 입지하고 있어 교통접근성이 양호하고, 사업지구 남측에 3,500천㎡ 규모의 해양생태공원이 있어 자연친화적인 단지가 될 예정임.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의 장점을 두루 갖추면서도 도심으로부터 벗어 전원 생활의 장점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조성됨.


<인천가정>
본 지구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신현동․원창동 일대에 위치한 1,325천㎡규모의 택지개발지구로, 서구청 남서측 2km 지점에 위치함. 청라경제자유구역과 가정오거리 재생사업지구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1경인고속국도 서인천 IC가 인접하고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이 매우 양호함.
인근 청라지구 공급이 거의 완료(79%)되어 본 지구에 대한 실수요 및 투자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실수요자는 물론이고 투자자들 역시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보임.

<인천간석>
동 지구는 인천광역시 도심에 위치하여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이 800m 반경에 위치하고, 도심 주간선도로와 접하고 있어 인천광역시 시내 및 서울로의 접근성이 양호함. 반경2km이내에 시청, 구청, 동사무소 등 공공시설과 초․중․고교 등의 교육시설 및 대형할인마트․종합병원 등의 생활편익시설이 두루 갖추어져 있어 생활환경 입지가 뛰어남.
본 지구는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로 공공분양주택 997호가 지구주민에 우선 공급되고 잔여물량에 한해 일반에 공급될 예정이며 분양일정에 관한 문의가 작년부터 꾸준히 이어지고 있음.

 

◆ 비수도권

<부산만덕6지구>
부산만덕6지구는 부산광역시청에서 북서측 5.2㎞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만덕1․2터널, 남해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폭 30m 만덕대로에 인접하여 도심과 서부산 및 김해, 양산으로 연결되는 교통중심지에 위치하고, 지하철 3호선 만덕역과 연접하여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주변은 초․중학교, 주민자치센터, 우체국, 은행, 시장 등 교육․공공시설 및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북측 인근지역은 금정산 자락 상계봉이 자리 잡고 있는 등 수림이 양호한 개발제한구역으로 주거환경이 쾌적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향후 인근에 만덕5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3,000여 세대의 아파트가 건설될 계획으로 일대가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전세대 남향배치로 채광과 일조 및 열린 조망권이 장점이며, 중앙광장과 진입광장을 중심으로 주동을 배치하여 주동과 지구 북측 기존 상가 사이에 최대한의 오픈스페이스를 확보하고, 지형을 이용한 부대복리시설 배치와 주차장 지하배치로 지상 오픈스페이스에 녹지공간을 확보하는 한편 자연적인 색채와 질감을 가진 마감재를 사용하여 단지 전체를 공원화하여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단지로 계획하였다.

<부산정관 A-25블럭>
4,157,944㎡의 대지 위에 28,700여세대가 입주하는 대규모 택지개발사업지구인 정관신도시는 최첨단 하이테크 위주의 자동차 부품․철강․섬유․기계․운송장비 등의 제조업이 들어서는 정관․장안산업단지를 비롯, 신세계첼시 등으로 조성될 대규모 유통단지 등 동부산권 개발의 배후 주거지역으로 개발되는 자족형 전원도시로서 부산시의 기존 도심인 석대동과 약 12㎞, 울산시와는 약 26㎞떨어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동측의 14번 국도와 서측의 7번 국도를 이용하여 부산 구서동과 반송에서 울산으로 연결되고,「양산 동면~장안 간 연결도로」를 통해 부산 북부권 및 경남권인 양산·김해·창원·울산 등으로 우회 및 순환 연결된다.
정관과 부산을 연결하는 주도로인「정관~석대 고속화도로」가 2009.10.21. 완전 개통되어 서면 등 부산 중심부로의 접근이 더욱 용이해졌다.
지구 내에는 대형할인마트, 종합병원, 교육시설 등 각종 생활편익시설이 잘 계획되어 있으며 단지 서측으로 정관신도시 중앙공원이 연접하여 위치하고 있고, 단지 남측에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여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남춘천시가지>
본 사업지구는 강원도청, 춘천시청에서 남측 약2km에 위치하고     반경 1km내 강원대, 초ㆍ중ㆍ고교등 교육시설과 시장, 터미널,     문화예술관등 생활편익시설이 입지하고 있어 생활환경이 우수하다.
남춘천역이 인접하고 남춘천 및 춘천퇴계(3)지구 도심에 위치     하여 주변지역으로서의 접근성과 생활편익시설 이용의 편의성      등 입지적 여건이 양호하다

<청주성화2>
동 지구는 총 522,600㎡의 택지개발지구내로 청주시청에서 서남쪽으로 5㎞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지구 북측으로는 가경 1․2․3 택지개발지구, 동측으로는 가경4, 개신지구, 서측으로는 청주성화1 지구와 연접하여 청주 서남부 택지개발지구의 중심지역으로 교통여건이 편리하다.
인근에 고속버스터미널, 대형할인매장 등이 위치하여 생활편익시설이 잘 갖춰진 신흥 주거지역으로 동 단지는 40,729㎡의 사업부지에 공공분양 84㎡형 533호가 건립될 예정임.

<대전선화>
대전 문화동일대 도심과 인접한 대전선화지구는 세이백화점, 홈플러스, 서대전공원, 성모병원 등 생활편익시설 및 호수돈여고, 성모여고 등의 학군, 그리고 지하철 서대전네거리역이 모두 지구반경 600m 안에 위치하여 교통 및 생활의 편리함, 자연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는 주거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대전선화지구는 공공임대 59㎡ 64호, 공공분양 59㎡ 32호, 84㎡ 506호, 118㎡ 60호로 총 662세대 단지로써 요즘 보기 드문 다양한 평형대 구성 또한 눈여겨 볼 만하며, 공급시기는 금년 5월 예정이다.

<대전구성>
2010년 7월 공급예정인 대전구성지구는 1,115세대 대단지로써 74㎡ , 84㎡ , 118㎡ 로 구성되어 있다.
본 사업지구는 보행접근성, 통학권 및 편의시설 등 주거환경을 고려하여 선정되었으며 그 결과 성남초등학교, 한국병원, 대전성남도서관 등이 지구반경 600m안에 위치하고 있고 대전고속버스터미널, 대전역과도 인접하다.
초고층 철도기관청사 쌍둥이빌딩 건립 및 용전동 고속시외버스터미널 현대화사업 등 대전 원도심 유턴 프로젝트의 위용이 드러나고 있는 2010년, 대전구성 휴먼시아는 대전원도심의 부활은 물론, 동구의 지역가치를 드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세종시 첫마을>
세종시 최초로 공급되는 첫마을APT는 국제 현상설계를 통해 건설하는 아파트로 인근에 원수산과 전월산이 위치하고 지구내에 흐르고 있는 금강 조망권을 갖춘 쾌적한 자연환경과 동쪽에 경부 고속철도 및 고속도로가, 서쪽으로는 대전-당진 고속도로가 지나가고, 청주공항이 24km거리에 있는 교통의 요충지이며,
세종시 전지역을 20분내외에 이동할 수 있는 도시 순환형 첨단 BRT노선의 신설 계획으로 향후 행정기능중심의 복합형․자족도시, 자연과 인간이 어울어지는 쾌적한 친환경도시, 문화와 첨단기술이 조화되는 문화정보도시로 조성되는 개발잠재력이 높은 지역이다.
세종시내 첫마을APT는 총면적 1,155천㎡에 6,520세대가 건설되며, '10. 9월에 최초로 공공분양 1,582세대(전용59~149㎡)와 공공임대(10년) 214세대(전용59~84㎡)를 공급할 예정이다.

 <대전도안신도시 7블럭>
대전도안지구는 대전광역시 도심지에 건설되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총 사업면적은 6,112천㎡, 총 건설호수는 23,327호, 수용인구는 약65,293명이며, 주민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대전광역시내에서 향후 발전가능성이 매우 높은 지역이다.
또한 자연공원과 진잠천 및 갑천변을 중심으로한 자연친화적인 공원조성으로 인해 7블럭은 지구내 타 블록과의 차별화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전도안신도시 인근에는 유성중학교, 유성고등학교, 대전예술고등학교, 목원대학교, 충남대학교 등 다수의 학교가 있어, 향후 사업지구 내 학교가 설립될 경우 최상의 교육여건이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당진대덕수청 3-1BL>
당진대덕수청지구는 당진군의 신청사 건립대상지이며 미래지향적인 도시모델로 약 70만㎡규모로 개발되는 당진군 중심도심권 도시개발사업의 핵심지역이다.
특히 면적의 40%이상이 도로, 녹지, 근린광장, 공원 등 도시기반시설로 구축될 예정이어서 교통, 환경 등 편리하고 쾌적한 미래형 도시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년 10월 공급예정인 당진대덕수청지구 3-1BL 분양주택은 59㎡형 354호로 건설될 예정이다.

<광주백운1>
동 지역은 구도심과 근접한 지역으로 광주광역시의 남문 백운광장과 시내권을 연결하는 독립로에 인접하고 있어 교통여건이 양호하다. 지구경계로부터 2㎞ 이내에 서구청, 양동시장 및 전남대학교병원 등이 있으며, 구도심권에 위치하여 생활여건이 우수한 지역이다.

<광주학2>
광주광역시 동남부에 위치한 도심과 근접한 지역으로 시내와 시외를 연결하는 남문로(폭 35m), 제2순환도로 학운IC 및 지하철 1호선(증심사입구역)과 인접하여 교통여건이 양호하다.
지구로부터 2㎞이내에 동구청, 아시아문화전당, 초‧중‧고교, 대학교 등의 공공 및 교육시설과 시장, 은행, 대학종합병원 등의 생활편익시설이 다양하게 입지하여 있어 주거지로서의 여건이 우수한 지역이다.

<대구율하2>
대구 동구지역은 신서 혁신도시, 봉무산업단지, 세계육상선수권 선수촌 등 대구의 대표적인 개발사업이 집중되어 있어 이들 대규모 사업지구의 연계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올해 공급하는 율하2지구 C-1BL 및 B-3BL은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선수촌과 미디어촌으로 사용 예정이며 지하철 1호선(신기역, 율하역)과 범안로, 국도4호선(안심로) 등 교통망이 잘 갖추어져 있어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고, 인근에 동대구IC, 수성IC, KTX 동대구역, 고속버스터미널, 대구공항 등이 위치한 교통의 요충지에 자리잡고 있다.
지구 남측에 위치한 금호강 수변지역과 연계하여 녹지, 생태, 보행축을 구성하는 "금호강변의 생태도시 건설"을 주제로 중저밀도 개발을 통한 환경친화적 주거단지 조성할 계획이다.

[공공임대]
◆ 수도권

<남양주별내>
남양주별내지구는 서울특별시와 구리시 경계에 위치하여 서울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며 경춘선 복선전철 별내역사 신설 및 별내↔석계(또는 동일로)간 BRT노선 신설 등이 계획되어 있으며, 지하철8호선 암사~별내 구간 연장 예정(2017년 이후)으로 대중교통 여건이 양호하며
수락산, 불암산, 퇴뫼산의 청정자연으로 둘러싸인 친환경 주거타운으로 태릉선수촌, 밤섬유원지, 국립수목원, 베어스타운 등의 친환경 레저시설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파주운정>
최첨단 유비쿼터스 및 친수환경생태도시로 조성되며 향후 파주시의 행정, 교육, 문화중심기능과 남북경제교류협력 지원도시로 기능하게 될 파주신도시는 일산신도시에 이은 수도권 서북부의 제2기 신도시로서,
총 16,477,016㎡ (1,2단계 : 9,549천㎡, 3단계 : 6,928천㎡) 규모의 신도시로 조성되며 총 80,054호(1,2단계 : 46,054호, 3단계 : 34,000호)의 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은 기존 자유로의 문발 IC 또는 킨텍스 IC 등을 통한 접근로 외에 제2자유로와 김포~관산간 도로가 개통될 예정이어서 향후 서울에서 1시간내로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경의선 복선전철화로 인해 더욱 편리한 수도권 광역교통망 확충될 예정이며,
통일동산 내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출판을 매개로 산업단지 겸 문화관광지 역할을 수행하는 파주출판단지, 헤이리 예술마을, 유일레저 및 세계의 정원스타일을 도입한 센트럴파크가 인접해 있는 등 문화시설이 발달하여 다각적인 면에서 향후 발전가능성이 높은 신도시이다.

<성남여수>
성남여수지구는 분당신도시와 성남구시가지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동측으로는 돌마로(대로2-10호선), 서측으로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 접해 있으며, 지구내로 성남대로 및 국도3호선이 통과하여 교통여건이 뛰어나고, 지구 남․북측에 있는 분당선전철(모란역,야탑역)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구내에 성남시 신청사 및 의회가 입지하여 입주민들에게 편리한 행정서비스 및 편의시설을 제공할 수 있으며, 분당신도시와 구시가지를 연결하여 성남시의 균형된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지역이다.

<수원광교>
수원시 동쪽의 영통구일원에 위치한 수원광교지구는 개발면적 11,301,699㎡에 수용인구 77,500명(68.6인/㏊) 규모의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이다.
지구 북측으로 광교산이 자리잡고 있고 지구내 원천저수지 등이 위치하여 자연친화적이고 공공청사가 건립될 예정이어서 생활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동 지구와 맞닿아 있는 용인흥덕 택지개발지구를 비롯하여 인근에 영통지구, 상현지구, 성복지구 등 대규모 개발지역와 어울려 최고의 주거단지가 될 전망이다.
지구 중심으로 영동고속도로 및 용인-서울고속도로가 지나고 있고 동수원 IC, 광교ㆍ상현 IC를 통해 서울 및 타 시ㆍ도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오는 2015년 신분당선연장선이 완공되면 강남역에서 수원광교지구까지 30분 내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구 인근에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등 우수교육시설과 아주대학교병원 등 의료시설, 수원월드컵경기장, 경기도 문화의전당 등 문화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입주민의 주거만족도가 높을 전망이다.
2010년 광교지구내에 10년 임대후 분양전환하는 공공임대주택은 총 5개 블럭 3,037세대이다. 이중 청약저축을 사용하여 입주자를 선정하는 전용 85㎡이하 국민주택은 3개 블럭 2,094세대이며, 청약예금을 사용하는 전용 85㎡초과 민영주택은 2개 블럭 943세대이다.

<인천간석>
동 지구는 인천광역시 도심에 위치하여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이 800m 반경에 위치하고, 도심 주간선도로와 접하고 있어 인천광역시 시내 및 서울로의 접근성이 양호함. 반경2km이내에 시청, 구청, 동사무소 등 공공시설과 초․중․고교 등의 교육시설 및 대형할인마트․종합병원 등의 생활편익시설이 두루 갖추어져 있어 생활환경 입지가 뛰어나다.
본 지구는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로 공공임대 316호가 지구주민에 우선 공급되고 잔여물량에 한해 일반에 공급될 예정이며 분양일정에 관한 문의가 작년부터 꾸준히 이어지고 있음.


<인천가정>
본 지구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신현동․원창동 일대에 위치한 1,325천㎡규모의 택지개발지구로, 서구청 남서측 2km 지점에 위치하고 청라경제자유구역과 가정오거리 재생사업지구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1경인고속국도 서인천 IC가 인접하고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이 매우 양호하다.
인근 청라지구 공급이 거의 완료(79%)되어 본 지구에 대한 실 수요 및 투자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실 수요자는 물론이고 투자자들 역시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보임.

<인천소래 A4블럭>
본 지구는 12,000여세대․2,380천㎡의 대규모 사업지구인 소래․논현도시개발지구로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및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사업지 주변을 통과하고,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및 수인전철 논현역이 계획되어 있어 편리한 광역교통망이 구축될 예정임.
금번 공급되는 10년 공공임대주택 820호(전용 59㎡)는 적은 돈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한 분양전환 가능 임대주택으로 소형평형이 한창 인기몰이 중인 현 시점에 실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음.


◆ 비수도권

<대전선화>
대전 문화동일대 도심과 인접한 대전선화지구는 세이백화점, 홈플러스, 서대전공원, 성모병원 등 생활편익시설 및 호수돈여고, 성모여고 등의 학군, 그리고 지하철 서대전네거리역이 모두 지구반경 600m 안에 위치하여 교통 및 생활의 편리함, 자연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는 주거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대전선화지구는 공공임대 59㎡ 64호, 공공분양 59㎡ 32호, 84㎡ 506호, 118㎡ 60호로 총 662세대 단지로써 요즘 보기 드문 다양한 평형대 구성 또한 눈여겨 볼 만하며, 공급시기는 금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