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선 'SK건설']저소득가정 주거환경 개선활동에 '구슬땀'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선 'SK건설']저소득가정 주거환경 개선활동에 '구슬땀'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3.08.1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건설은 지난 13일 최광철 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동작구의 결연 저소득가정과장애아동시설을 찾아 주거환경 개선작업을 벌이고, 후원대상자와 레크리에이션·벽화봉사를 함께하는 ‘희망메이커 행복마을 가꾸기’ 교류활동을 가졌다. 최광철 SK건설 사장(사진 왼쪽)이 서울 동작구 신대방2동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벽화봉사를 실시한 후 참가자들과 함께 구호를 외치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SK건설은 지난 13일 최광철 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동작구의 결연 저소득가정과장애아동시설을 찾아 주거환경 개선작업을 벌이고, 후원대상자와 레크리에이션·벽화봉사를 함께하는 ‘희망메이커 행복마을 가꾸기’ 교류활동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희망메이커는 임직원 기부를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저소득 가정을 지원하고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치는 SK건설의 사회공헌활동이다.

SK건설은 이날 사당동과 대방동·상도동의 저소득가정 3곳과 삼성농아원을 방문해 도배지와 장판을 새로 교체하고, 벽체 단열작업과 화장실 보수공사 등을 벌였다.
 
이날 오전 동작구민회관에서는 SK건설 임직원 120여명과 동작구 희망메이커 후원대상자 70여명이 레크리에이션과 풍선아트 등을 함께 즐기는 흥겨운 교류행사를 가졌다.

특히 오후에는 SK건설이 매주 정기봉사활동을 진행한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자리를 옮겨 서울시 예비 사회적기업 월메이드와 함께 벽화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복지관 실내 복도와 휠체어 이동경사로 등 약 100m 공간에 동물과 함께 떠나는 상상여행을 테마로 기차와 열기구, 동물 그림을 그려 넣었다.
 
최광철 SK건설 사장은 이날 삼성농아원에 쌀과 세제 등 생필품을 전달하고, 지역 복지관을 방문해 SK건설의 희망메이커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또 주거환경 개선작업과 벽화봉사에 동참하는 등 솔선수범하며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광석 SK건설 사회공헌사무국장은 “지난 2011년 시작된 희망메이커 활동이 SK건설 고유의 기업문화로 자리를 잡았다”며 “더욱 다양한 교류활동을 통해 단순한 경제적 지원이 아닌 유대감을 공유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SK건설은 서울지역 7개 구청 및 20개 사회복지기관과 희망메이커 협약을 체결해 저소득 가정의 아동 및 청소년 688명의 생계비와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다.

SK건설은 임직원들이 기부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매칭그랜트 기금으로 후원해 지원가정의 주거환경개선, 긴급지원 및 특별 지원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