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서울시립대, 해외도시건설 산학협력 MOU 체결
LH-서울시립대, 해외도시건설 산학협력 MOU 체결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3.11.1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이 건)는 15일 LH공사 사장실 소회의실에서 해외도시건설 관련분야의 발전과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상호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한국 도시발전 분야의 연구를 통한 성공 사례 및 우수 정책의 해외 전파 ▲해외 도시개발 및 건설시장 동향 분석을 위한 조사·연구 및 정책개발 ▲LH 및 관련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수립 및 사업모델 발굴 ▲글로벌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인적 교류 등이다. 양 기관은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그동안 LH는 한국의 신도시 건설 분야 뿐만 아니라 해외 신도시 건설 기본계획이나 마스터플랜 수립 등과 관련 뛰어난 경험과 역량을 갖춰 왔다.

한편 서울시립대학교는 올해 초 국제도시과학대학원(원장 한만희)을 설립해 글로벌 도시전문가 양성과 한국의 해외 도시건설 사업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해외도시건설 부문의 현장경험과 이론을 접목하고 공동 연구 및 상호 인적 교류를 본격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우리나라의 해외도시 건설시장 개척에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정부기관, KDI등 연구기관 등 여러 국내외 해외 도시건설 관련 기관들과의 유기적 협력 및 체계적 역할분담 체계를 구축해 우리나라 관련 기업의 국제시장 진출을 효율적으로 지원해 나가도록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