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국토위원 '2013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이명수 국토위원 '2013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3.12.0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 경륜과 전문성 바탕으로 모범적인 정책국감 실현
   
▲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이명수 의원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이명수 의원(새누리당, 충남 아산)이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한 ‘2013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을 위한 평가는 온ㆍ오프라인에서 1000여명의 NGO 모니터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인 평가위원들이 2013년 국정감사 과정에서 종합모니터하고, 정밀ㆍ공평한 평가를 통해 이뤄졌다.

이명수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단순히 현안에 대한 문제제기에 그치지 않고 보다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질의로 피감기관을 압도했고, 정확한 전달을 위해 질의를 PPT로 작성함으로써 피감기관이 쉽게 이해하도록 질의수준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공공임대주택 정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공동주택 자치 및 유지관리 현황과 실태 분석 및 제도적 개선방안 고찰 ▲신도시ㆍ뉴타운에서의 국토생태복지 확대 및 강화를 위한 정책사례 고찰 ▲경제민주화 건축 하도급 및 재하청문제 개선 ▲우리나라 수도권 공항의 효율성 검토 등 우리나라 주택정책 및 건설정책, 항공정책 등에 관한 총 7개의 정책 백서를 발간해 정책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명수 의원은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로 알고, 국민과 충청도민, 아산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면서 “20일간의 국정감사기간 동안 수고한 NGO모니터단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