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고령자전용 임대아파트 100가구 짓는다"
LH "고령자전용 임대아파트 100가구 짓는다"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3.12.18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H(사장 이재영, 사진 오른쪽)는 17일 강원도청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사진 가운데), 이광준 춘천시장(사진 왼쪽)이 참석한 가운데 무주택 어르신들를 위한 임대아파트를 건설, 공급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 )는 지난 17일 무주택 고령자를 위한 임대아파트를 건설․공급하기 위해 강원도, 춘천시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강원도 내 65세 이상 무주택 취약계층 노인들을 위한 임대아파트를 특별공급하는 사업으로, LH가 시행 중인 춘천우두 택지개발사업지구 내 국민임대주택단지에 전용면적 26㎡(7.8평)의 소규모 임대 아파트 100가구를 건설·공급할 예정이다.

LH는 '고령자․장애인 등 주거약자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고령자를 위한 주택설계 및 건설을 담당하고, 강원도는 지원조례 제정 및 특별공급을 승인했다.

춘천시는 입주자 선정기준을 마련하는 등 LH와 지자체가 역할을 분담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유형의 지자체 협력형 주거복지사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강원도에서 가구 당 약 1000만원의 임대보증금을 지원하므로 실제 입주할  가구는 월임대료만을 부담하게 돼 무주택 취약계층 노인들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LH 강원지역본부 관계자는 “바닥단차 제거, 욕실 안전손잡이 등 설계단계부터 무장애 설계를 적용해 특화된   주택을 만들어서 공급할 예정으로, 지역의 소외계층 어르신에게 저렴하고 따뜻한 보금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