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2012 중국 CSR 보고서’ 우수상 수상
두산인프라코어, ‘2012 중국 CSR 보고서’ 우수상 수상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3.12.2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자기업 부문에서 국내기업 중 유일하게 수상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두산인프라코어의 `2012 중국 기업사회책임(CSR) 보고서'가 중국 상무부 산하의 국가 핵심 1급 간행지 WTO 경제도간과 북경대가 공동 주최한 `골든 비 2013 우수 CSR보고서'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골든 비 CSR보고서 평가는 중국 상무부 산하의 국가 핵심 1급 간행지인 ‘WTO 경제도간’과 북경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중국 내 CSR 평가로는 최고의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외자 기업 부문에서 수상한 유일한 한국기업으로 독일 다임러(Daimler), 미국 메리케이(Mary Kay), 일본 도시바(Toshiba)와 함께 선정됐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2012 중국 CSR 보고서는 올해 첫 발간한 보고서로 중국 내 5개 법인들의 상세한 CSR 활동을 담았다”면서 “환경 캠페인 시행, 희망소학교 설립 등 각 영역별 특화된 CSR 프로그램과 중국 내 CSR 전담부서를 설치하고 CSR이슈를 선제적으로 개선하는 노력을 폭넓고 투명하게 공개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라고 말했다.

이번 수상 외에도 두산 CSR 보고서는 중국사회과학원으로부터 우수한 CSR보고서로 선정됐으며, 두산인프라코어 중국 지주법인(DICI)은 2013 기업사회책임발전지수에서 장비제조업분야 2위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