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M 우수성 “세계인이 주목한다”
한국CM 우수성 “세계인이 주목한다”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0.04.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CM서울포럼 및 세계CM경진대회’ 개최


한국CM협회(회장 배영휘)는 오는 29~30일 이틀동안 서울 서초구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ConsMa ‘2010 CM서울포럼 및 세계CM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지구촌의 완전한 건설을 위하여“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대회는 지구촌 곳곳의 우수한 CM사례를 발굴해 그 효율성을 널리 홍보하고 기법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영국왕립건설협회(CIOB), 미국CM협회(CMAA), 일본CM협회(CMAJ), 국제PM협회(IPMA) 등 다양한 지구촌 건설인이 참여한다.

29일 열리는 ‘제4회 CM서울포럼’은 개막행사와 함께 ▲‘영국과 유럽에서의 건설프로젝트관리에 대한 지식개발’(살림 아크람 영국왕립건설협회 이사) ▲‘미국 건설산업에서의 CM과 PM의 역할’(빌 밴 웨그넌 미국CM협회 前회장) ▲‘일본의 CM현황’(아키오 야마모토 일본CM협회 전무이사) ▲‘IPMA, 미래를 향한 발걸음’(브리짓 쉐던 국제PM협회 회장) ▲‘CM업체의 글로벌 경영전략’(김종훈 한국CM협회 회원부회장) 등의 주제발표가 각각 있을 예정이다.

다음날 열리는 ‘세계CM경진대회’는 국내·외 다양한 CM사례 발표에 이어 CM발전 유공자 포상, ‘한-미 CM협력포럼’ MOU체결, ‘세계CM의 날’ 선포식 등이 개최된다.

CM협회 배영휘 회장은 “이번 행사는 국내‧외 건설시장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세계의 우수 CM사례를 발굴해 공유하는 한편, 한국CM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