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은행,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은행 부문 대상 수상
스탠다드차타드은행,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은행 부문 대상 수상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4.03.0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스폰서십 공식 블로그 ‘스탠다드차타드 PUB’이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는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은행 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하며 2009년 제정됐다.

블로그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해 올바른 블로그 운용 기준을 제시하고 조직에서의 SNS활용 및 온라인 홍보 부분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이 행사는 전문가 및 실무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평가와 사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우수 블로그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것으로 SNS사용자 및 이해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국내 가장 권위 있는 블로그 시상식이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스탠다드차타드 PUB’ 블로그는 ‘당신의 자랑스러운 은행(PUB)’라는 타이틀 아래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축구 스폰서십 및 사회공헌활동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함께하면 더 즐거운 축구’를 모토로 축구팬부터 은행의 고객까지 다양한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쌍방향적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채널을 함께 활용해 공감 및 소통의 폭을 넓히는데 주력한 결과 2011년 8월 오픈 후 현재까지 약 120만 명이 방문했다.

특히, 은행의 서비스나 상품을 축구 후원활동이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해 자연스럽게 노출시킴으로써 기업 가치와 브랜드 아이텐티티에 적합한 컨텐츠 전략을 가져간 것이 돋보였다는 평이다.
 
김지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홍보팀 부장은 “함께하면 더 즐거운 축구라는 모토에서 알 수 있듯이 축구를 좋아하는 누구나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블로그가 되는 것을 최고의 운영 목표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컨텐츠를 통해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 대한 소통과 공감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