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신한은행, 토론토에 '쏜힐지점' 개점
캐나다 신한은행, 토론토에 '쏜힐지점' 개점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4.04.1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신한은행은 캐나다 현지법인인 캐나다 신한은행이 지난 11일 캐나다 최대 도시이자 경제활동 중심지인 토론토(Toronto)에 3번째 채널인 쏜힐지점(Thornhill Br.)을 개점했다고 최근 밝혔다.
 
쏜힐지역은 높은 성장성을 이어가는 토론토 북부 최대 인구 밀집지역으로 최근 한인교포들과 중국 및 이슬람계 소수 민족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콘도, 상가 및 호텔 등 대규모 복합몰이 개발되는 등 최대 중심상업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쏜힐지점은 한인밀집지역인 쏜힐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규모 주상복합단지인 ‘월드온영’ 빌딩 1층에 입점했다.

이날 행사에는 캐나다 신한은행 정창현 법인장을 비롯해 駐토론토 대한민국 정광균 총영사 등 주요 기관장들과 한인 커뮤니티 주요 인사인 이진수 한인회장, 유종수 이사회 의장 및 현지진출 한국계 기업 주요 법인장 등이 참석했다.
 
캐나다 신한은행은 지난 2009년 3월 영업을 시작한 이래 2개의 네트워크(영업부, 미시사가)를 바탕으로 현지화 영업에 집중해 지속적인 흑자를 이어나가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캐나다는 세계 11대 경제 대국이자 한국과 100억 달러 내외의 교역을 하고 있는 중요한 지역으로, 최근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하면서 거래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핵심사업 전략인 ‘창조적 도전, 차별적 성장’을 추진해 나가기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을 북미 지역에서 내딛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