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관원, “사회책임(SR) 강화한다”
승관원, “사회책임(SR) 강화한다”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0.06.15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고객만족실천 결의대회 개최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김남덕)은 지난 11~12일 경기도 용인 소재 LG패션연수원에서 전국 지원소속 청렴·고객만족(CS)리더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고객만족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청렴·고객만족 실천 결의대회는 최근 공공기관의 관행을 탈피한 청렴도 향상방안을 마련하고, 사회책임(SR·Social Responsibility) 체제를 확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결의대회는 ▲반부패·윤리경영을 위한 청렴리더의 역할 ▲청렴의 기본소양 함양 및 의식제고 ▲CS마인드 강화를 위한 이유만들기 ▲CS매뉴얼 교육을 통한 접점직원 서비스 품질수준 향상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한편, 승관원은 지난해부터 고객만족팀을 신설해 해피콜센터 운영은 물론, 승강기 검사서비스 이행점검, 전사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정부고객만족도(PCSI) 조사에서 2008년 대비 3.7점(82.5점→86.2점)이 향상되는 등 지속적인 고객중심경영이 성과를 내고 있다.

김남덕 원장은 “공공기관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기 위해서는 고객을 중심으로 한 고객만족경영과 반부패 척결을 위한 청렴경영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야 한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청렴·고객만족 프로그램을 발굴해 선진화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