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외국인 고객 대상 3on3 농구대회 개최
외환은행, 외국인 고객 대상 3on3 농구대회 개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4.10.2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외환은행은 지난 25일 경기도 용인시 신갈에 위치한 은행연수원 내 체육관에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3on3 농구대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외국인 고객들이 선호하는 농구경기를 함께 즐기고 관람하며 문화적 이해와 상호 유대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외환은행 3on3 농구대회는 총 10개팀이 참가해 전후반 구분 없이 10분간 진행됐다.

조별리그를 통한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 준우승팀에게 트로피를 수여했으며, 별도로 드리블 스킬 컨테스트와 자유투 많이 넣기 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행사의 즐거움이 배가됐다. 3on3 농구대회는 미국에서 자유롭게 길거리 농구를 하는 데서 유래하여 지금은 전세계에서 즐기는 스포츠로 각광을 받고 있다.

참가자인 에드가씨는 “일과 후 틈틈이 즐길 만큼 농구를 좋아하는데, 이국 땅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외환은행에서 가족들과 함께 초청해 줘 기쁜 마음으로 행사에 참가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가족 초청 스포츠 행사로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외환은행은 북촌 투어, 경복궁 야간투어, 템플스테이 등 꾸준하게 외국인 고객 대상 소통행사를 개최해 외국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