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관원, 안전사고예방 협력네트워크 강화
승관원, 안전사고예방 협력네트워크 강화
  • 이태영 기자
  • 승인 2009.10.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등 협력기관과 에스컬레이터 사고예방 워크숍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김남덕)은 홍보업무협약을 체결한 전국 16개 지하철 등과 국민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협력네트워크를 강화한다.


승관원은 14일 10시부터 16시까지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행정안전부 안전개선과 박일범 과장과 서울메트로 등 전국 지하철 운영기관 16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실시했다.


전국 16개기관이 참석한 워크숍에서는 ▲MOU기관의 안전네트워크 활성화 방안 ▲우측보행 시행에 따른 에스컬레이터 안전점검 방안 ▲사고 감소기관의 우수사례발표 및 사고취약계층의 교육 방향에 대한 발표로 진행됐다.


이어 마지막으로 승관원, 협약기관, 시민단체가 함께하는 향후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방향 및 교육방향에 대한 분임토의를 실시했다.


현재 승관원은 전국 지하철 운영기관과 인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3개 사업소, 한국어린이안전재단,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공동 노력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상반기 지하철 및 철도역사에서 발생한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는 34건인 반면, 올해 상반기 안전사고는 21건으로 전년 동기대비 38%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남덕 원장은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국민들과 접점이 있는 다중이용시설의 안전사고 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다중이용시설 업무협약확대와 소통을 통한 대국민안전 홍보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이용자 안전사고를 줄여나가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