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행복나누기 자선 레이스' 실시
SK건설, '행복나누기 자선 레이스' 실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4.11.1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9일 SK건설 마라톤 동호회 회원 및 임직원들이 중앙서울마라톤 대회 참가에 앞서 기부 후원을 약속한 임직원 명단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SK건설은 지난 9일 중앙서울마라톤 대회에서 불우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행복나누기 자선 레이스’ 행사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행복나누기 자선 레이스는 SK건설 마라톤 동호회 회원과 임직원들이 기부 후원을 약속한 임직원 명단을 등에 붙이고 42.195km 풀 코스를 완주하면 약속했던 기부금이 조성되는 행사다
.

이 자선레이스는 지난 2006년 개최된 ‘서울국제마라톤 대회’를 시작으로 해마다 두 번씩 9년 째 진행되고 있다.
 
SK건설 임직원들은 사내 인트라넷에서 1구좌 당 5000원씩, 1인 최대 20구좌 10만원까지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중앙서울마라톤 대회에는 SK건설 마라톤 동호회 회원 및 임직원 12명이 참가했고, SK건설 임직원 500여명이 후원해 총 900여만원의 기부금을 모았다.
 
기부금은 ‘부산 행복한 학교’에 전액 기부된다. 부산 행복한 학교는 부산시와 교육청, SK가 함께 설립한 방과후 학교 위탁 운영을 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기부금은 방과후 학교 무료 교과서인 빅북(BIG BOOK) 제작에 쓰여진다.

SK건설 마라톤 동호회 회장인 오세근 부장은 “행복레이스에 참가해 사회 소외계층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가슴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행복레이스를 꾸준히 벌여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