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 하반기 취업문 두두려라~
건설업계 하반기 취업문 두두려라~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0.09.0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건설, STX건설 등 신입사원 공채 '러시'

건설경기 위축 상황이 좀처럼 해소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서도 주요 건설사들이 올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에 나섰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은 최근 들어 GS건설, SK건설, 두산건설, 한화건설, STX건설 등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며 주요 채용공고들을 모아 7일 소개했다.

아울러 대우건설, 삼성엔지니어링, 현대엠코 등은 경력사원을 뽑고 있다.

◆GS건설=모집분야는 플랜트설계, 플랜트 사업관리/영업, 발전·환경설계, 발전·환경사업관리, 시공, 지원 등이며 27일까지 회사 채용사이트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SK건설=모집분야는 플랜트, 토목, 건축, 품질안전, 경영기획/지원 등이며 10일까지 SK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두산건설=모집분야는 토목, 상경/법정/어문/인문 기타 등이며 13일까지 두산그룹 채용 홈페이지 커리어두산을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한화건설=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플랜트, 경영관리/영업, 안전관리, 기술연구소 등이며 28일까지 그룹 홈페이지 또는 그룹 채용 홈페이지 넷크루트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STX건설=그룹공채 형태로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및 플랜트사업 부문(국내/해외) 등이며 16일까지 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효성건설=대졸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모집분야는 경영지원, 영업, 시공·기술(건축, 토목, 전기) 등이며 17일까지 그룹 채용사이트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한국수력원자력=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기계, 전기, 전자통신, 화학, 원자력, 법학, 상경 등이며 13일까지 채용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현대중공업=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설계, 영업, 연구개발, 경영지원 등 전 분야이며 19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특수건설=토목직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모집분야는 시공담당, 견적담당, 설계담당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4일까지 이메일(admin@tuksu.co.kr),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우건설=해외 프로젝트 전문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전기, 기계, 사무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0일까지 이메일(agnese@dwconst.co.kr)로 제출하면 된다.

◆삼성엔지니어링=모집분야는 화공, 발전, 산업&IT&GMP, Offshore, 물사업&인프라, 조달, Q-HSE, 현장관리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6일까지 회사 채용.인사 메뉴에서 첨부후 제출하면 된다.

◆현대엠코=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관리, 건축, 토목, 전기, 설비, 플랜트, 자산관리, 친환경 등이며 12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금호건설=프로젝트 계약직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공무, 토목시공 등이며 12일까지 회사 채용소식 메뉴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국토해양부와 건설기술교육원=해외플랜트 건설기술인력 양성과정 전환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비는 국비 무료, 교재 및 석식을 제공한다. 교육기간은 10월4일~11월 26일이며 이달 27일까지 건설기술교육원 정부시책교육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이밖에도 한미파슨스, 경동기술공사, 신영에셋, 시공테크, 다산종합건설, 씨드칸, 삼환기업, 미성하이테크, 현대알루미늄 등이 사원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