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부산에서 '꿈에그린' 공급 나선다
한화건설, 부산에서 '꿈에그린' 공급 나선다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5.08.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을 무대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를 공급해온 한화건설이 이달 부산에서 명품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화건설이 그동안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공급한 약 4만 여 세대의 '꿈에그린' 아파트는 일대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했다. 작년 입주를 시작한 경기도 김포 풍무5지구의 '한화 꿈에그린월드유로메트로'(2620가구)는품격 있는 디자인과 조경으로 기존 아파트와는 차별된 명품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또 지난 6월에는 일산의 구도심으로 속하는 대화동에서 14년만에 분양한 1880가구 규모의 대단지 '킨텍스꿈에그린'이 1순위에서 전 타입 청약 마감됨은 물론 계약 한달 만에 완판됐다. 이 단지는 일산신도시 내 최고층, 최대 규모의 단지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한화건설의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 등이 성공요인으로 꼽힌다.

지방에서도 활발한 공급을 이어갔다. 올해 초 창원에서 선보인 '창원 가음꿈에그린'은 평균 185.5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감한 후 계약 4일 만에 100% 마감됐다. 이외에도 울산, 대구, 광주 등에서 꿈에그린 아파트를 활발히 공급해온 한화건설은 올 하반기에도 서울 은평구, 용인시, 창원시 등에서 랜드마크 단지 공급을 이어갈 예정이다.

하반기 분양을 앞둔 한화건설의 '꿈에그린' 단지 중 가장 주목 받는 곳은 부산에서 이달 말 공급 예정인 '동래 꿈에그린' 아파트다. 이 단지는 탁월한 외관 설계와 다양한 주거시스템으로 정평이 나있는 한화건설이 부산에서 10년 만에 공급하는 '꿈에그린' 아파트다. 한화건설이 지난 2005년 분양한 ‘메가센텀 한화 꿈에그린’은 분양 당시 전 주택형이 순위 내 마감함은 물론 초기 계약률이 80~90%대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부산 주택시장에서 대형건설사의 인기가 높은 점도 한화건설이 선보이는 꿈에그린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는 요인 중 하나다. 작년 11월 삼성물산이 분양한 ‘래미안 장전’은 958가구 모집에 14만명이 청약해 지난해 전국 청약자수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올해 4월 포스코건설이 분양한 ‘부산 광안더샵’은 91가구에 총 3만4496명이 몰려 평균 379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지난 6월 GS건설이 분양한 ‘해운대 자이 2차’ 역시 340가구 모집에 12만3698명이 청약해 평균 36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올해 전국 청약경쟁률 1위를 차지한 부산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가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면서“특히 대형건설사가 짓는 브랜드 아파트의 경우 높은 인기에 희소성까지 갖춰 랜드마크 아파트를 원하는 부산 소비자들의 기대가 높다”고 말했다.

이달 부산 동래구에 공급하는 ‘꿈에그린’ 아파트에 한화건설이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쏟아 부어 지을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 한화건설, 최고 49층 초고층 단지 ‘동래 꿈에그린’ 이달 말 분양 예정

부산시 동래구 낙민동 133-3 일대에서 분양 예정인 ‘동래꿈에그린’은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4개 동, 총 732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했다.

'동래 꿈에그린'은 최고 49층의 초고층 단지로 한화건설만의 특화평면들이 도입돼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아파트로 지어진다. 방 3개와 거실이 전면에 배치된 4Bay 설계, 채광과 통풍이 뛰어난판상형 구조 등 신평면설계가 적용되고 전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로 쾌적하고 실용적인 주거공간을 누릴 수 있다.(문의 1899-6400)

부산 내 최고의 학군을 자랑하는 동래구에 위치 하였으며, 온천천 시민공원 등 인근 주거환경이 좋아 부산 동래구를 대표할 초고층 랜드마크 단지로 발돋움할 전망이다.부산지하철 4호선 낙민역이약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있으며, 1,4호선 환승역인 동래역, 1,3호선 환승역인 연산역도 가깝다. 특히 복선전철인 동해남부선의 동래역(2016년 개통 예정)이접해 있어 해운대~센텀시티~동래~부산시청을 잇는 부산 핵심권역으로 이동이 매우 쉬워질 전망이다.

여기에 부산 교육1번지답게 동래고, 사직고, 동래여고, 동인고 등 동래구 내 명문학군이 조성돼 있고,홈플러스, 메가마트 등 쇼핑시설도 가까워 뛰어난 주거편의성을 갖춘 곳으로 평가된다.부산 시민들이 많이 찾는 온천천 시민공원이 바로 인접해 있으며,사업지와 접해 조성 예정인 3천여평의 수민어울공원도 가까워 도심 한 가운데에 들어서는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풍부한 녹지공간에서 여유로운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해운대구 센텀시티 내 센텀큐빌딩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사업설명회가 진행 중이다. 사전예약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129-7에서 8월 말 개관할 예정이며, 입주는 2018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