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 워크숍 진행
새마을금고,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 워크숍 진행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5.08.3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새마을금고는 최근 새마을금고의 홍보를 책임질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 워크숍을 새마을금고 천안연수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새마을금고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 10여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팀별 활동을 다져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워크숍에서는 ‘새마을금고의 이해’라는 시간을 통해 새마을금고 탄생의 배경, 특징과 기능,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새마을금고의 차이점 등을 알아보는 시간과 외부 초청강사를 통해 팀빌딩 활동을 통해 상하반기 활동 보고와 활동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활동 우수팀 시상과 활동계획 우수상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일반 은행과 달리 서민의 삶의 질향상과 지역공동체 발전 및 국가 경제의 균형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새마을금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면서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사회공헌이 아니라 사회공헌을 하기 위해 사업활동을 벌인다는 점이 새마을금고를 더 믿음직스럽게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새마을금고 블로그 기자단 워크숍 2부 시간에서는 외부강사의 강의를 통해 다양한 팀원이 함께 하나의 결과물을 내는데 얼마나 팀 빌딩 작업과 리더십이 중요한지에 대해 알아 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