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대출과정 실시간 확인 서비스 실시
주택금융공사, 대출과정 실시간 확인 서비스 실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5.09.22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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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 등 활용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강화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u-보금자리론을 신청한 고객은 대출신청 후 처리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많은 고객들은 이제까지 대출진행과정을 전화로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주택금융공사(HF, 사장 김재천)는 u-보금자리론(디딤돌대출 포함)을 신청한 고객이 대출진행과정을 스마트폰 등 모바일과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문자 등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강화된다. 공사에서 대출진행단계에 따라 문자를 발송하고, u-보금자리론을 신청한 고객이 받은 문자를 클릭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없이 대출조건·제출서류·단계별 유의사항 등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공사 관계자는 “이 시스템은 업무처리 방식 개선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정부3.0 정책의 일환”이라면서 “u-보금자리론을 신청한 고객은 ‘대출진행단계 한눈에 보기’를 통해 대출 신청과 심사 진행과정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돼 편리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